청년챔프단

사회공헌 청년위원회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사회공헌데이
21년 07월 월간보고회0😍
심한솔심한솔
21-08-02
22599
87

7월 월간보고회 결과


월간보고회 평가 점수

​순위
분과
평가
1
소외계층
나빌레라
4.97
2
청소년/영유아
너나들이
4.88
3
소외계층
커넥터스
4.78
4
소외계층
화양연화
4.69
5
역사/미디어/문화
디어히어
4.64
6
청년/환경/반려동물
새로고침
4.59
7
소외계층
그린나래
4.58
8
역사/미디어/문화
너희생각
4.54
9
청소년/영유아
안다미로
4.52
10
역사/미디어/문화
하랑
4.51
11
청년/환경/반려동물
전청시
4.45
12
소외계층
홍익인간
4.44
13
역사/미디어/문화
아리아리
4.32
14
청소년/영유아
초지일관
4.23
15
청소년/영유아
온피니스
4.00



청년챔프단 7월 활동


나빌레라

  1. 치매 영화관에서 진행요원으로 직접 활동하고 거기서 그치지 않고 카드뉴스를 통해 사람들한테 소개한 것이 좋은 것 같다. 한가지 주제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한 것이 인상 깊다. 또한 온라인 활동 뿐 아니라 오프라인 활동까지 진행 하는 것이 배울 만 하다고 생각된다.
  2. 대면 활동으로 치매노인의 문화 활동에 도움을 줬다는 점이 인상깊다. 치매 노인을 대상으로 더 많은 캠페인을 기획한다면만의 팀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3. 캠페인을 위한 실행력이 좋다. 관련 기관과 협업한 점이 인상깊음.
  4. 점자블록, 인클루시브 디자인 등의 주제가 흥미로움.
  5. 가치함게시네마 진행요원+홍보, 치매노인 무료입장 캠페인에 관해 체계가 찹혀가는 것 같음.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됨.
  6. 치매 친화 영화관 카드뉴스 제작 및 관련 봉사활동을 통하여 인식개선에 힘쓰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입니다. 다양항 활동과 다양한 향후계획! 치매 관련 카드뉴스가 인상 깊었습니다.
  7. 코로나 19상황속에서도 치매노인분들을 위한 대면활동을 진행한 점이 인상적이다.
  8. 치매노인분들의 문화 및 여가생활을 제공하고자 가치함께 시네마 진행을 한 활동이 인상적이었음.
  9. 같이 함께 시네마 캠페인이 좋지만 만의 특징이 담긴 캠페인이 없어 아쉬움. - SSG랜더스 프로야구팀과 치매노인 관련 캠페인이 진행되면 독특할 것이라고 생각
  10. 인천미림극장 가치함게 시네마 진행요원 참여가 대명 활동을 한 것이라서 더 의미있는 것 같다. 또한 소외계층 알리미 캠페인 또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11. 지방자치단체,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점에서 캠페인의 치밀함이 느껴졌습니다. 가치함께 시네마와 치매노인을 위한 여러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이 좋음. 분명 치매노인 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함.
  12. 치매시네마와 협업 내용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방법론, 실행 활동 모두 대단합니다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13. 가치함께 시네마에서 직접 진행 요원으로 봉사에 참여한 점이 참여성이 높아보여 인상 깊다. 치매 노인의 문화 생활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14. 치매노인분들을 위한 시네마 활동이 흥미로웠음. 코로나 떄문에 힘들었을 것 같은데 좋은 캠페인이라고 생각함. 나아가 소외계층에 대한 카드뉴스를 만든 것도 좋은 것 같음.
  15. 치매 친화 영화관에서 활동한 것이 인상적. 어려운 상황에서 대면 활동을 진행한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 치매노인과 관련된 캠페인이 구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보입니다.
  16. 치매친화영화관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해당 시설에서 직접 진행요원으로 참여하여 활동했다는 것을 보아 매우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 같다. 써져있는 것처럼 일회성 활동이 아닌 장기 캠페인으로 계속 진행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치매 노인들을 위한 문화생활이 예전보다 더욱 축소되어있을 것 같은데 열심히 활동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면 좋을 것 같다.
  17. 소외계층 알리미 캠페인 및 뇌건강학교에 관한 내용이 인상깊었으며, 치매노인 무료 입장 캠페인 기획중이라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18. 치매노인 관련 캠페인을 활발히 한 것이 보기 좋음.
  19. 치매노인 무료 입장 캠페인이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고 기업체와 함께 하는 것이 인상깊었다.
  20. 활동을 통한 좋은 경험들로 다양한 문제의 시야를 넓히고 개인 능력의 성장을 꼭 이루기 바랍니다.
  21. 월간보고회 PPT 자료만으로도 어떤 활동을 했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22. 기존 6기 한 분, 7기 다섯 분이 모인, 사실상 신생팀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원래 활동했던 팀처럼 느껴지며 특히 코로나 상황임에도 나빌레라 예전 기수분들의 우수한 활동력을 보는 것 같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외계층 분과장, 나빌레라팀의 팀장, 팀원분의 능력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단언컨대 앞으로의 활동이 매우 기대되는 팀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3. 회의록 잘 보고 있습니다. 이번 활동들은 보는 이들에게 있어서 전반적으로 "깔끔했다"라는 느낌을 줬던 것 같습니다.




너나들이

  1. 꾸준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지속적인 도움을 주는 것 같다.
  2. 자소서 첨삭 등 아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3. 멘토링 활동을 다시 시작한 것이 인상깊다. 자세하게 조사 후에 멘토링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문해력을 주제로 정한 것이 좋다.
  4. 멘토링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5. 인터뷰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이 좋은 것 같음. 비대면 상황에서도 멘토링이 잘 되고 있는 것 같음.
  6. 인터뷰 영상 유튜브 게시, 카드뉴스, 자기소개서 첨삭활동,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 펀딩을 진행하면서 SNS 학교폭력 상담소도 함께 운영하면 좋을 것 같음. (신문고느낌)
  7. 크라우드 펀딩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거 같아 매우 기대됩니다. 코로나19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대면활동을 통해 멘티들에게 책임감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깊음. 다양한 활동이 인상적
  8. 맨토링 활동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가 생각하고, 해당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좋음.
  9. 직접 아이들을 만나 멘토링을 진행한다는 것이 활동의 실천성이 매우 높은 것 같아 흥미롭고 함께 대학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인상 깊다. 크라우드 펀딩의 가격에 대한 조정이 어느정도 필요해 보인다.
  10. 멘토링 활동을 확대할 수 있으면 좋을듯.
  11.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는 점에서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2. 센터장 인터뷰 및 영상 업로드, 멘토링 진행을 잘 하고 있는 것 같다. 또한 학교폭력 상당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의 디자인도 귀엽고 잘 마무리 됐으면 좋갰다.
  13. 청소년 상담이나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펀딩이 실질적으로 유의미한 활동이 되지 않을까 기대함. 
  14. 원래 하던 캠페인을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부분이 좋지만 새로운 캠페인 기획이 없어서 아쉬움.
  15. 자기소개서 소재 논의가 멘티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6. 로고디자인이 귀여웠고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계획이 좋다고 생각함.
  17. 멘토링 활동으로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준 것이 인상깊음.
  18. 오프라인 멘토링이 많은 멘티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고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이 잘 실행되면 좋겠다.
  19. 홈페이지에 있는 생각나무센터 인터뷰 영상의 컷편집이 좀 아쉽습니다. 이런 말씀드리면 서로 불편하겠지만 영상을 보다 많은 분들이 시청하면 좋을 것 같아 피드백 남깁니다. 듣기로는 팀장 전혜원님께서 영상 편집 교육을 받았었다고 들었습니다. 조금 빈틈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시도와 용기는 가상하게 보고 있습니다.
  20. 현재 6, 7기로 구성되어있는 너나들이팀과 대면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근데 안봐도 비디오란 말이 있듯, 열정이 흘러 넘친다고 남들에게 당당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1. 청소년영유아 분과중에 너나들이팀은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잘띄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활동을 잘하고 있는 것 같아서 정말 보기 좋습니다.



커넥터스

  1. 점자메뉴판 제작, 전달을 한 것이 인상깊음.
  2. 시각장애인이라는 특정 대상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또한, 점자 메뉴판이라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3. 시각장애인 카드뉴스, 점자메뉴판이 더 많은 곳에 확대되었으면 좋겠음.
  4. 점자 메뉴판 보급을 통해 카페와 협업하여 진행 한 것이 인상깊다. 일상을 읽다 캠페인이 기대된다.
  5.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세부적이고 구체적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 같아서 좋음. 
  6. 캠페인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예전부터 진행하던 캠페인이라 이번 달의 차별점 궁금함.
  7. 점자 메뉴판을 직접 배부하였다는 것에서 캠페인의 수혜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일상을 읽다 캠페인이 인상적이었음.
  8. 점자메뉴판은 다른 팀이 진행했던 캠페인이라 창의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 그러나 베리어프리에 대해 다룬다는 점은 매우 좋은 것 같다.
  9. 시각장애인과 관련하여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이 인상깊다. 어떻게 보면 일시적일 수 있는 점자메뉴판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에 변화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10. 시각장애인 관련 카드뉴스 제작과 점자 메뉴판 제작 및 전달도 잘 이뤄진 것 같다.
  11. 점자메뉴판 캠페인과 관련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활동 같이 진행하는 점이 좋습니다.
  12. 치매노인분들을 위한 시네마 활동이 흥미로웠음. 코로나 떄문에 힘들었을 것 같은데 좋은 캠페인이라고 생각함. 나아가 소외계층에 대한 카드뉴스를 만든 것도 좋은 것 같음.
  13. 가게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메뉴판을 본 적이 없는데 점자 메뉴판이 없는 것이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정말 큰 어려움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캠페인 의도나 진행 상황 모두 훌륭하다. 또한 추후 카페가 아닌 일반 음식점이나 다른 가게들에도 확대하여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14. 점자메뉴판 전달하는 캠페인 과정이 정말 좋았습니다. 정말 니즈를 잘 파악한 것 같아 좋았고, 홍보방식을 잘 꾸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15. 일상을 읽다 캠페인의 취지가 좋으며 기대 효과가 높을 것으로 판단됨.
  16. 치매노인분들의 문화, 여가 생활을 돕는 활동이 의미있다고 생각함.
  17. 점자메뉴판을 보급한 점이 인상적이었고 여러곳에서 점자메뉴판이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18. 코로나 시기에 가장 많은 오프라인 활동으로 임팩트를 보여준 팀이 아닐까 싶습니다.
  19. 점자를 이용하여 카페 메뉴판에 배치한다는 것은 누구나 쉽게 생각하고 따라할 수 없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작 점자 메뉴판이 시각장애인분들에게는 생소하여 실제 사용에는 문제가 있을 것 같다는 판단이 서지만 적어도 사회적 개선의 여지와 희망을 전파하였다고 생각하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멋있는 활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 소외계층에 대상으로 한 진정성있는 사회공헌을 보여주지 않았느냐고 개인적으로 커넥터스팀을 높게 평가합니다.



​​​화양연화

  1. 많은 캠페인을 한번에 진행하는 면이 인상깊음.
  2. 레코드 캠페인 곧 물품 발송까지 끝날 것 같아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고 시나브로 캠페인 또한 꾸준히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 또한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3. 장수사진이 미뤄졌다는 점이 아쉽지만 현시점에서 어쩔 수 없기에 안타깝다. 꾸준한 카드뉴스 업로드가 인상깊다.
  4. 사회의 변화에 따라 피해받는 사람들에게 주목한 카드뉴스 취지가 좋음.
  5. 사회의 변화에 따라 피해받는 사람들에 주목하여 정보를 전달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점이 인상깊었음. 장수사진촬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음.
  6. 카드뉴스, 영상 등을 활용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음.
  7.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을 좀 더 발전시킨다면 더 좋을 것 같다.
  8.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같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된다.
  9. 레코드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도토리 캠페인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사회 이슈 속 소외계층 카드뉴스를 진행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10. 아동 멘토링 및 진로 PPT 등을 통하여 아동층에게 흥미로운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입니다.
  11. 다양한 캠페인을 동시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을텐데도 모두 활발히 진행한다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다양하고 큰 캠페인들이 척척 진행되는 것이 대단함.
  12. 레코드 캠페인이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어 아쉬움. 유튜브 계정에 올라오는 멘토링 영상이 좋으므로 홍보가 더욱 활발하면 좋을 것 같음.
  13. 카드뉴스가 아닌 유튜브라는 타 팀이 잘 활용하지 않는 플랫폼을 잘 활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 깊다.
  14. 유튜브 홍보가 그래도 조금은 이뤄져야 할 것 같습니다.
  15.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꾸준히 올리며 댓글을 통해 멘토가 답을 해주는 방식이 코로나 시기에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16. 다양한 캠페인을 시도한 게 인상 깊음. 특히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이 기억에 남음. 하지만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 유튜브 홍보가 미비하다는 점이 아쉬움.
  17. 얼른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되어 장수사진 찍기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이슈에 따라 여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카드뉴스 제작이 인상 깊었습니다. 꾸준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열심히 진행하고 계신 것 같아 인상 깊었습니다.
  18. 레코드 캠페인을 통해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다양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전체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19. 얼른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되어 장수사진 찍기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이슈에 따라 여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카드뉴스 제작이 인상 깊었습니다. 꾸준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열심히 진행하고 계신 것 같아 인상 깊었습니다.
  20. 레코드 캠페인을 통해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다양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전체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21. 화양연화팀이 오랜 기간동안 준비한 프로젝트인 만큼 노인분들에게 가장 아름다고 행복한 순간을 담아드려 영원히 기록되길 희망합니다.




디어히어

  1. 지하철 광고 완료. 용기 낼개를 더 발전시키면 좋을듯. 순우리말 꾸미기는 젊은층이 좋아할 듯 함.
  2. 우리말 알리미 캠페인, 순우리말 꾸미기.
  3. 너의 눈이 될개 지하철 광고가 사람들에게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특히 용기내 챌린지와 같이 사소하지만 실천하면 큰 사회공헌활동으로 나가는 캠페인이 인상깊음. 우리말 꾸미기 캠페인, 외래어 순화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거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의 활동 역시 매우 기대됩니다. 투표를 통한 활동, 다연한 캠페인이 매우 인상적임.
  4. 지하철역 광고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펀딩의 본 취지를 잘 살린 광고라고 생각한다.
  5. 이번달 활동을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음.
  6. 너의눈이될개 캠페인이 여러 과정 끝에 실제 지하철 광고 개시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우리말 알리미 캠페인의 취지가 좋음. 다음 캠페인도 잘되길 응원해요!
  7. 지하철역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금전적인 문제가 커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이를 잘 이루어낸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또, 지속성 있게 펀딩을 진행한 것이 긍정적으로 보였다.
  8. 용기낼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것 같아서 추후 캠페인이 매우 기대됨. 순우리말을 알리는 캠페인도 의미있는것 같아서 좋음.
  9.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용기내'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깊다. 카드뉴스 캠페인도좋은 주제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다만 주제면에서 다른팀과 유사한것 같아 아쉬웠다.
  10. 성공적인 옥외광고와 세부적인 계획을 통해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는 부분이 좋음. 그러나 디자인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한계가 보임.
  11. 광고를 잘 마무리하고, 용기낼게 캠페인 또한 잘 마무리한 것 같아서 좋은 것 같다. 계속해서 단기 캠페인을 잘 진행하는 것 같다.
  12. 지하철 캠페인을 성공했다는 점에서 박수를 치고 싶다.
  13. 우리말 알리미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 순우리말을 알리는 활동이 좋았음.
  14. 너의 눈이될개 지하철 광고를 성공한 것이 인상깊음.
  15. 지하철 광고를 실제로 수행하고 마무리한 것이 인상적이었음.
  16. 너의눈이될개 캠페인과 용기낼게 캠페인의 훌륭하게 마무리된 것 같고, 우리말알리미 캠페인을 새로 시작함에 있어 기대가 된다. 외래어를 찾고 이를 순화하는 작업을 통해 우리말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문화재 관련 캠페인의 실행 방향을 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8월에 이를 기대해볼만 할 것 같다.
  17.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지하철에 배너 게재를 생각해낸 것과 이를 성공적으로 마친 활동이 대단합니다.
  18. 지하철 관련해서 진행하는데 순탄치 않았을 것 같네요. 마지막까지 고생하셨습니다.



새로고침

  1. 그린레터의 취지와 완성도, 포함 컨텐츠가 좋음.
  2. 그린레터 캠페인에 담은 내용이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듯. 크라우드 펀딩도 잘 준비해서 꼭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3. 크라우드 펀딩이 점차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 거 같다. 좋은 취지의 펀딩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4. 크라우드 펀딩 캐릭터가 귀엽고 펀딩 마무리가 잘 되면 좋겠다. 그린레터 캠페인 기획의도가 정말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꾸준히 잘 진행되고 있는것 같다.
  5. 그린레터 캠페인으로 다양한 환경 이슈를 알리는 게 인상적. 크라우드 펀디을 진행하고 있는데 무사히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그린레터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로 환경 문제를 잘 알 수 있음. - 친환경 메달이 현 올림픽 상황과 맞물려 흥미를 끌 수 있을 것 같음.
  7. 그린레터 캠페인, 멸종위기 동물 펀딩을 잘 진행하고 있고, 디자인이 너무 귀여운 것 같다. 활동들을 잘 하고 있는 것 같다.
  8. 그린레터 캠페인의 주제를 실생활에서 잘 접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잘 선택한 것 같다. 또한 그립톡이 팀원들이 제작했다고 믿기지 않을 만큼 귀여운 것 같다. 홍보가 뒷바침 된다면 좋은 활동이 될 것 같다.
  9. 그린레터 캠페인이 매우 신선한 것 같음. 또한 동물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도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 같아서 앞으로의 활동이 매우 기대됨.
  10. 환경에 관심이 많은 만큼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
  11. 그린레터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환경 소식을 전달해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12. 쉽지 않은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고, 물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굿즈 제작 실행이 좋음. 동물관련 캠페인도 응원할께요!
  13. 그린레터 캠페인을 통해 환경에 관련된 정보를 그린레터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는 취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사람들이 평소에 알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서도 다루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립톡과 엽서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이 무사히 끝나길 바랍니다.
  14. 서식하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이 주제가 되어 캠페인이 진행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앞으로의 기대감도 상승될 것 같습니다.
  15. 크라우드 펀딩과 더불어 릴레이 플로깅, 관련 인스타 필터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16. 그린레터 캠페인이 꾸준히 잘 실천 되고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오픈되었다는 점에서 앞으로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7. 소동행 기획과 캐릭터 디자인이 좋은듯.
  18. 그린레터 캠페인 기대한 것과 같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았고, 진행방식이 마음에 듦.
  19. dmz서식 중인 멸종위기종도 평소에 쉽게 생각해볼 수 없는 주제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좋다고 생각.
  20. 그린레터를 받아보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유익한 내용들이 훌륭했습니다.



그린나래

  1. 온라인 전시회 활동이 코로나 시국에 독특하면서도 유의미한 활동이라고 생각.
  2. 전시를 개최한다는 것 자체의 발상도 좋고, 웹사이트의 디자인이나 임팩트도 훌륭한 것 같다. 홍보가 원활히 이루어져 많은 이들이 해당 웹사이트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3. 7월 전시 개최 투명마스크를 진행한다는 점이 요즘 트렌드에 맞춘 캠페인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투명 마스크와 친숙해지도록 한다는 취지가 인상적. 전시회 진행도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됩니다.
  5. 전시를 잘 개최하여 진행하고 있는 것 같다.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진행한 활동이라서 독특한 것 같다.
  6. 활동의 다양성은 높으나 활동의 실행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다.
  7. 투명마스크의 발상은 매우 신선하지만 실현성이 약한 것 같아서 아쉬움. 더 적극적인 활동을 했으면 좋겠음.
  8. 투명마스크를 AR로 전시회 개최함으로써 투명마스크에 대한 익숙함을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9. 전시 오픈, 만약 8월에 전시 홍보 위주로만 진행한다면 다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해도 될 것 같음.
  10. 투명 마스크 AR 전시회를 진행하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이 인상 깊었습니다.
  11. 새로운 캠페인의 아이디어와 전시까지 이어진 과정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마스크를 AR 필터로 제작한 것이 인상깊었음.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함.
  12. 투명마스크 전시를 진행했다는 부분이 굉장히 인상깊다. 캠페인으로 전시를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신박하기도 하고 AR이라는 점에서 코로나 시국까지 반영한 것 같아 긍정적으로 생각이 든다.
  13. 젊은 세대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으로 투명 마스크를 홍보한 것이 인상 깊다.
  14. 투명마스크 펀딩 및 제작 수화 카드뉴스를 통하여 인식개선에 힘쓰고 있는 모습이 흥미로웠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입니다.
  15. 다양한 필터 디자인이 인상적임.
  16. 쉽게 생각치 못할 AR 필터 아이디어는 꽤 훌륭했습니다.
  17. 필터에 각인된 하나 하나의 디자인이 독특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스크 또한 패션의 하나가 되어가는 시기에 이 온라인 전시회는 여러가지로 뜻깊은 활동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18. 매력이 강하게 어필된 투명마스크들이 정말 예뻤던 것 같아요. 디자인 구성이 좋았습니다. 대중성과는 거리가 좀 멀지만.
  19. 온라인 전시회 잘봤습니다. 굉장히 독특했고 재밌었어요.



너희생각

  1. 물품을 직접 기부하는 캠페인이 인상깊었다. 사람들이 자세히 알지 못하는 기부 가능 물품, 불가능 물품을 SNS 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 한 것 또한 좋았다. 아기천사 캠페인의 기획의도가 좋았다.
  2. 바른 기증 방법을 알리는 영상 및 카드뉴스 제작이 좋다고 생각함.
  3. 아기천사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증을 직접 하고 방법을 알여준 것이 좋은 것 같다.
  4. '릴스'와 '틱톡'을 이용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 젊은 층들이 선호할 만한 '짧은' 영상에 초점을 맞춘 것이 인상적이었다.
  5. 아름다운 가게 관련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계신 점이 인상 깊었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신 영상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러나 조금은 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6. ‘아기 천사’ 캠페인 – 기증 방법에 대한 문제를 개선한다는 점이 인상적. 영상을 제작 공유하여 코로나 시국과 맞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생각. 다음 캠페인 ‘숨겨진 8월의 인권’ 캠페인도 흥미로운 주제라고 생각됩니다.
  7. 기증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알리고, 인권과 역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행동과 카드뉴스 등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것이 인상깊음. 아름다운 가게를 통한 새로운 기부캠페인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8. 릴스를 사용해 기부방법을 설명한 점이 인상적.
  9. 아기천사 캠페인의 틱톡 영상 업로드, 기증 방법 안내 영상제작 및 인스타 업로드, 카드뉴스 등 효과적이고 방대한 캠페인 활동이 인상깊었습니다. 아기천사 캠페인의 취지가 매우 좋음! 접근성도 좋고 캠페인 방식도 참신함.
  10. 바른 기증에 대해 더 자세히 알리는 방법을 틱톡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생각한다.
  11. 바른 기증 방법 담은 리스트를 공유함, 짧은 영상을 통해 젊은층에 알린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8월 활동계획 역사 지명 플로깅 활동 기대욉니다.
  12.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증, 릴스 제작, 숏폼 미디어를 활용한 정보 제공이 인상적.
  13. 릴스와 틱톡을 통한 홍보.
  14. 릴스, 틱톡 영상 제작이 효과적일 것 같다.
  15. 아기천사 캠페인이 인상적. 특히 릴스 및 틱톡을 활용한 부분이 좋았음.
  16.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증 관련 영상, 카드뉴스, 릴스를 통해 홍보를 효과적으로 함.
  17. 아름다운 가게 물품기증 후 영상제작을 해서 잘 홍보했다고 생각함.
  18. 대중들에게 바른 기증 방법을 알려준 활동 보기 좋았습니다.
  19. 너희생각팀의 모든 활동들을 봤을 때 전체적으로 단순하면서도 아닌 듯, 전달되는 뜻이 상당히 깊다고 느껴집니다.



안다미로

  1. 문화키트의 새로운 활동 방법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든다.
  2. 펀딩으로 마련한 문화키트가 단순한 전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센터의 프로그램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해력 증진 SNS 캠페인은 그 취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여 참가자들이 캠페인 참여한 것(피드/스토리)을 공유하거나 다른 청소년들을 태그하는 방식 등을 통해 본 챌린지를 더욱 확신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문화키트 활용한 캠페인이 인상깊었습니다. 앞으로 홍보방식만 잡는다면 좋은 캠페인이 될 것 같습니다.
  4. 문화키트가 실제로 센터에서 프로그램으로 활용된다고 해서 더 많은 활용이 기대된다.
  5. 보호종료아동케어센터 내 프로그램에서 문화키트를 제공한 점이 좋았다고 생각함.
  6. 멘토 프로그램의 기획의도와 방향성이 좋아보임.
  7. 청소년 문해력 증진 프로젝트는 큰 부담없이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평소에 관심을 갖던 문구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을 것이다!! 매우 좋은 캠페인이라고 생각.
  8. 문화키트를 활용하여 실질적으로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것이 인상깊음, 문화키트 프로그램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새로운 캠페인 기획 역시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청소년 문제로 대두되느누 문해력 관련 문제를 잘 캐치함. 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활동진행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함.
  9. 캠페인 내용 선정이 현재 사회 문제를 잘 캐치한 것 같아 좋음. 
  10. 지금 사회문제인 청소년 문해력 저해 현상에 적합한 프로젝트가 인상 깊었음.
  11. 문화키트를 센터 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진행한다는 것이 협업 잘 된 것 같고, 청소년 문해력 증진 프로젝트를 잘 진행하소 있는 것 같다.
  12. 문화키트를 잘 활용하기 위해 용도를 변경한 것이 좋은 것 같다.
  13. 코로나19 상황으로 우려되는 면이 있지만 비대면 키트 발송보다 시설 내 행사로 바꾼 것이 더 좋은 방향인 것 같습니다.
  14. 문화 체험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문화 키트 활용이 잘 된 것 같음. 8월에도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되면 좋을 것 같음.
  15. 문해력 증진의 캠페인 기획의도는 좋으나, sns캠페인 전략이 유효할 지 검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6. 문해력 증진 캠페인의 의의가 인상 깊다. 캠페인을 주제로 더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면 좋을 것 같다.
  17. 키트 배부가 센터 내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것이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문해력 증진 프로젝트의 아이디어가 시의성 있고 참신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문해력증진 프로젝트와 문화키트 프로그램 등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것을 제공해주는 것 같아 효과적이고 좋았음.
  18. 문화키트로 대체하였지만, 대면 프로그램으로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음.
  19. 문화키트를 프로그램을 통해 활용한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듯하다.
  20. 팀 전체적으로 조용하면서도 많이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많아 인스타그램이라는 활동에 익숙치 않습니다. 인스타 외에는 활동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21. 보호종료아동 케어센터에서 안다미로 비누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에 대한 활동 후기를 꼭 듣고 싶습니다.
  22. 안다미로팀의 아동을 위한 활동들을 전체적으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랑

  1. 월간 독립영화 캠페인의 포스터, 리워드 상품 제작에 실제 디자이너분과 협업한 것이 인상깊있고, 실제 상품성 있는 결과물이 나온 것이 좋았습니다. 장기실종아동 캠페인과 독립영화 캠페인의 굿즈 제작 등이 참신하고 좋음.
  2. 실종 아동 캠페인은 의의는 좋으나 카페와의 컨택 과정과 아동 정보를 얻는 것이 조금 걱정된다. 하지만 잘 이루어낸다면 좋은 캠페인이 될 것 같다.
  3. 프리지아 캠페인의 변경된 이름이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것 같습니다.
  4. 펀딩과 장기 실종 아동 관련 캠페인 모두 큰 진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프리지아 프로젝트 일러스트 제작을 직접 완료한 것이 의미있는 활동 같음. 
  6. 캠페인 기획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성이 높아 보여 좋았음.
  7. 월간 독립영화 캠페인을 통해 주기적으로 독립영화를 알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8. 장기실종아동과 같이 잊혀질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활동한다는 점이 인상깊음. 아동권리 센터 실종아동 캠페인, 프리지아 캠페인 역시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아동권리 센터 실종아동 캠페인이 인상 깊었습니다.
  9. 월간 독립 영화 캠페인, 프리지아 프로젝트 진행중. 장기실종아동 캠페인을 통해 실종 아동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10. 장기 실종 아동 캠페인 획기적.
  11. 실종아동에 관한 스티커는 좋은 것 같음.
  12. 독립영화 캠페인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인상 깊고, 실종 아동을 위해 실질적인 활동을 진행하는 것에 긍정적으로 생각이 든다.
  13. 월간 독립영화와 프리지아 캠페인, 기적은 반드시 널 찾아낸다 등의 캠페인이 의미가 있었다 생각한다. 다만 8월 또한 7월의 캠페인과 똑같은 방향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에 특별한 부분은 없는 것 같아 많이 아쉬웠다.
  14. 월간독림영화 캠페인을 계속 하고 있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펀딩과 장기실종아동 캠페인 또한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15. 장기실종아동 캠페인이 인상깊음.
  16. 리워드 상품으로 만든 엽서가 에쁜 것 같고 장기실종아동을 알리기 위해 컵홀더 내신 스티커를 붙인 아이디어가 좋았다.
  17. 독립영화 캠페인 취지가 좋은 것 같음.



전청시

  1. 용기내 챌린지를 다양한 소셜미디아를 통해 홍보한 점이 좋았습니다. 지속적인 홍보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길 바랍니다. 또한 제로 웨이스트 매장을 직접 조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제로 웨이스트 매장을 알려준다는 기획 의도가 인상깊었습니다.
  2. 서식하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이 주제가 되어 캠페인이 진행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앞으로의 기대감도 상승될 것 같습니다.
  3. 용기내 챌린지의 취지가 좋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면 좋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4.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계속해서 대두되는 일회용용기 사용 급증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어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5. 용기내 챌린지와 같이 코로나19 속 관심을 가져야 할 환경문제에 도움이되는 캠페인을 기획한 것이 인상깊음. 
  6. 새롭게 진행되는 청년 고민 상담소 캠페인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7. SNS을 활용헌 다양한 활동이 인상적임.
  8. 제로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가 시의성 있고 의미깊다고 느껴졌고, 캠패인 실행과 홍보 방법의 적극성이 돋보였습니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의 취지와 기획이 좋음. 그러나 색다른 방식이 함께 했다면 어땠을까 아쉬움. 청년고민상담소의 경우 전문가 참여가 절실하다고 생각함.
  9. 다른팀이 이미 진행했던 캠페인과 유사한 캠페인을 진행해 아쉽습니다.
  10. 유기 동물관련 캠페인이 인상깊다.
  11. 용기내 캠페인이 많이 활성화된 만큼 전청시 팀에서는 조금 더 색다른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12. 용기내 챌린지와 제로웨이스트 매장 소개하는 캠페인이 매우 좋지만, 비슷한 성격의 캠페인이므로 더욱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음.
  13. 용기내 챌린지를 통해 다회용기에 포장, 제로웨이스트 매장 캠페인, 유기동물에 관련 카드뉴스 /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음.
  14. 용기내 챌린지가 다른 분과의 캠페인과 겹친다고 생각함. 어느 것이 먼저인지는 중요하지 않으니 협업을 하면 어떨지?
  15. 용기내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매장 소개, 유기동물 관련 카드뉴스 업로드와 같이 분과에 맞는 여러 활동들을 잘 진행한 것 같다.
  16. 용기내 챌린지의 이름을 잘 지은 것 같다. 현실 속에서 조금 더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가 뒷바침 된다면 좋은 캠페인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17. 제로웨이스트 쓰레기 양을 줄인다는 내용으로 그러한 매장을 줄인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18. 용기내 챌린지에 어느정도의 인원이 참여했는지 알려주면 좋을 것 같음.
  19. 유기동물 카드뉴스 캠페인이 인상적이었음.
  20. 8월 청년고민상담소가 기대됨.
  21. 언어유희를 활용한 용기내 챌린지의 이름이 의미있고 지속적이었으면 좋겠음.
  22. 소시지 있는 떡볶이인지? 잘 모르겠으나 사진 잘봤습니다. 근데 이상하게도 식욕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아서.... 캠페인이 원활히 진행되었는지 궁금합니다.
  23. 코로나로 인해 법령으로 외부 활동에 제한이 생길만큼 배달 일회용기에 증가에 대한 환경 개선 캠페인 취지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홍익인간

  1. 베리어프리 관련 활동이 기대됨.
  2. 생리대 캠페인이 인상깊음.
  3.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는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으면 하는 바람.
  4. 캠페인을 완결성있게 마무리한 점이 인상깊다.
  5.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소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점이 좋았다.
  6. Blooming Project 펀딩을 통하여 인식개선에 앞장서는 모습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입니다. 다양한 활동과 성공적인 펀딩이 대단하다고 생각함.
  7. 생리대 캠페인의 타겟 설정이 잘 되었다고 생각해 의미 깊다고 느껴졌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방식을 고민한 것이 보임. 인스타그램 챌린지도 기대할께요.
  8. 보호종료 아동을 위한 캠페인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생리대 기부도 꼭 필요한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보호종료 아동만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같아 아쉬웠는데 8월에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시니 기대가 됩니다!
  9. 생리대 기부 캠페인의 진행이 어려웠을 것 같지만 잘 진행한 것 같음. 8월 예정된 캠페인도 잘 진행되면 좋을 것 같음.
  10. 이전 6월 활동을 구체성 있게 연결하고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잘 보인다.
  11.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거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정말 잘 하면 많은 기업에게도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이 아닐까 생각들었습니다.
  12. 생리대라는 물품을 다루는 것이 신박하고 좋습니다.
  13. 블루밍 캠페인을 잘 마무리하고 있는 것 같고 이에 더해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한다는 것이 의미가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14. 보호종료아동과 소외계층 소녀를 대상으로 기부품을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깊다.
  15. 소녀들에게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음. 진행중인 캠페인이 잘 진행돼서 좋지만 새로운 캠페인 기획이 없어 아쉬움.
  16. 생리대를 기부 받아 기부를 진행 했다는게 인상 깊다.
  17. 기부된 생리대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 같음.
  18. 블루밍 펀딩 완료. 소녀에게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진행되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19. 취지가 좋았습니다.
  20. 홍익인간팀의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아리아리

  1. 용산 전쟁기념관 방문과 참전용사 인터뷰 등의 기획은 매우 의미가 있는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 제철음식과 폭염 관련 캠페인도 참신했다. 다만 8월에 예정된 캠페인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
  2. 폭염 여름나기 생각지 못한 캠페인같아서 좋았음.
  3. 아리아리 팀은 공식 유튜브 계정이 있어서 독특한 것 같음. 유튜브 플랫폼을 잘 이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음.
  4. 폭염에서 살아남기의 기대효과에 대해 더 알고 싶음.
  5. 제철음식, 장기 캠페인 FAST 캠페인 진행 예정.
  6. 참전용사와의 인터뷰가 코로나19 확산세 감소로 이루어지길 바람. 장기프로젝트인 fast 캠페인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다양한 활동과 꾸준히 추진하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함.
  7. 유튜브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본인들의 활동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보기 좋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활동이 많이 제한되었지만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된다.
  8. 브이로그, 카드뉴스 업로드 내용 좋음.
  9. 코로나로 인해 캠페인의 활용 방안이 축소된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다.
  10. 인터뷰 및 대면 활동이 미뤄진 것이 아쉽습니다. 여름 폭염과 관련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새로운 것 같습니다.
  11. 용산전쟁기념관 브이로그 업로드와 폭염 여름나기 캠페인 등으로 새로운 활동들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12. 폭염과 참전용사의 연관성을 이해하지 못하겠다. 아쉬운 점은 아리아리 팀만의 확고한 캠페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다. 하지만 꾸준하게 노력을 하는 부분이 인상깊다.
  13. 코로나19로 계획했던 활동 진행이 어려워지자 대체 캠페인으로 현재 상황에 맞는 (폭염) 캠페인을 진행한 점이 좋았음.
  14. 용산전쟁기념관에 직접 방문하여 영상 형식으로 제작, 업로드 한 것이 인상깊다. 다음달 부터 진행 될 장기캠페인이 주제가 좋은 것 같으며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15. 참전용사와의 인터뷰 연기가 아쉽지만 다른 캠페인이 기대된다.
  16. 전쟁기념관 브이로그를 통해 역사박물관을 대중에게 소개한 것이 좋았음.
  17. 폭염여름나기 캠페인이 여름에 잘 어울리는 것 같고 여름철에 필요한 카드뉴스도 잘 제작한 것 같다.
  18. 책 소개를 주제로 한 단기캠페인을 계획중이라고 했는데 주제 및 연령대별로 책을 소개해줬으면 좋겠음.
  19. 브이로그 잘봤습니다. 보이스나 영상 편집에 관하여 전문적인 인원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훌륭하네요.
  20.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이 약하고 의미 전달이 뚜렷하지 못해, 분명 대중적인 영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영상에 포함된 단원분들의 노력이 담겨있어 활동 자체는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초지일관

  1. 코로나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노력 끝에 지역아동센터로 수업을 진행 나가는 점이 인상깊다. 또한 펀딩의 리워드가 일반적이지 않아서 좋다고 생각한다. 스토리를 잘 정한다면 좋은 리워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확고하게 정해진 캠페인 없이 여러 캠페인을 두루뭉술하게 발만 담가놓은 것 같아 하나씩 얼른 기획 완료하여 실행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2. 지역아동센터의 정규 진행이 완료되어 다행이고 잘 진행했으면 좋겠다. 또한 챌린지를 계속 수정 보완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고, 천딩 또한 순서에 맞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다만 어떤 활동들인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 아쉬운 것 같다.
  3. 팀 내의 부족한 부분을 생각하면서 수정한 부분이 인상적임. 지역아동을 위한 캠페인 의도가 좋음.
  4. 코로나로 지역아동센터와 협업하기 어려웠을 텐데 노력한 것이 인상 깊다. 8월에 진행 될 캠페인이 잘 진행 및 마무리 되면 좋겠다.
  5.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아이들에게 수업을 제공하는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6. 게임 키트 굿즈 제작이라는 아이디어와 취지가 돋보였습니다.
  7. SNS를 활용한 챌린지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됨.
  8. 지역아동센터와 정규수업으로 진행, 게임굿즈 제작도 신박함. 사진강의를 듣는 열정을 응원함.
  9. 피드백을 받아 챌린지를 팀에 맞게 잘 수정한 것 같음.
  10. 인터넷 용어 챌린지 활동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매우 기대됩니다. 
  11.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었고, 이를 통해 청소년/영유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람. 
  12. 게임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캠페인이 인상적.
  13. 지역아동센터와 정규 진행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 같다.
  14. ​활동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다양해보이며, 팀원들간의 단합력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월간보고회에서 진행된 활동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공유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어떻게 맞춤법 챌린지를 재정립했는지, 선정한 게임 키트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사진 첨부 등). 또한 이번 달은 활동 회의록의 경우 월 2회를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은 청년챔프단 내부 규율로 알고 있어 이 점 또한 피드백 드리고 싶습니다!
  15. 게임이라는 새로운 소재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깊었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이다.
  16. 크라우드 펀딩이 장기간으로 진행되고 이에 대한 금전적인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체계적인 진행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다.
  17. 지역아동센터가 정규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센터가 결정되어 매우 좋은 것 같음. 크라운드 펀딩으로 게임굿즈 제작을 기획하였는데 코로나 시국 속에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기획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음.
  18. 곧 열리는 챌린지가 기대되고 게임 굿즈를 제작하면 더 인기가 많아질 것 같다.
  19. 아직 실체화된 활동을 볼 기회가 없어서 어떤 평가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20. 월간보고회에 사진 첨부를 통한 이해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온피니스

  1. ​저희도 인형극 기획하고 있는데 같이 해요. -그린나래-
  2. 8월 진행 될 아동 연극 및 율동을 영상으로 제작 하여 배포한다는 것이 잘 진행된다면 뜻깊은 캠페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캠페인이 잠시 중단 된 것이 아쉬웠지만 비대면 놀이 챌린지 기획의도가 신선했다.
  3. 네모챌린지 라는 캠페인의 독특함과 온라인 캠페인,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것 같아 좋음. 
  4. 캠페인을 보완하려는 의도는 좋으나 실질적인 결과물이 별로 없어서 아쉬움.
  5. 두 걸음 나아가기 위해 한 번 쉬는 시간을 알차게 보낸 것 같다. 다음 달의 온피니스 활동이 기대된다.
  6. 캠페인이 미뤄지고 중단되는 상황이 아쉬움. 낙담하지 말고 새로운 캠페인을 잘 진행했으면 좋겠음. 
  7. 아동연극이나 인형극도 재미있을 것 같음. 대학로 연극팀과 컨택하여 진행해도 좋을 것 같음.
  8. 더 나은 캠페인을 위한 충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생각한다. 8월부터 진행될 취지에 맞는 새로운 캠페인이 기대된다.
  9. 네모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 등 새로운 방향의 캠페인 역시 매우 기대됩니다. 비대면으로도 놀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음. 
  10. 스스로 팀활동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다양한 활동 개선점을 논의 한점이 인상적.
  11. 다양한 이유로 실제 활동을 하기 어려움에도 개선 방안을 찾는 과정이 긍정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유아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이 인상 깊음.
  12. 지역아동센터와의 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지 확실히 결정하는 것이 필요해보임. 네모 챌린지가 흥미롭고 신선해보임.
  13. 지역아동센터 활동이 코로나로 인해 제약이 되는 듯해 보임. 
  14. “한 줄 코멘트” 캠페인의 수정 방향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SNS 챌린지를 진행할 시에 다른 사람들의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낼지 생각이 필요해 보입니다. 여러 아이디어들이 있었는데 그중 잘 선택해서 진행되길 바랍니다.
  15. 아동을 위한 영상 제작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온피니스팀이 아동에 관한 놀이를 잘 기획하고 구성하였다고 생각하는데,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못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16. 아동을 위한 영상 제작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온피니스팀이 아동에 관한 놀이를 잘 기획하고 구성하였다고 생각하는데,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못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17. 날씨가 덥고 코로나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 비대면 놀이 캠페인이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18. 네모 캠페인의 의의가 뚜렷하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 진행하고 있는 활동들이 조금 더 계획적으로 진행되면 좋을 것 같다.
  19. 지역아동센터 캠페인 관련하여 교육 기부를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20. 너무 오랜시간 의논만 하고, 작은 캠페인이라도 진행하지 않은 것이 아쉬움.
  21. 네모 챌린지 홍보를 어떻게 할지 궁금하다.
  22. 캠페인의 취지에 대해 한번 더 고민했다는 점이 캠페인에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 같고 비대면 놀이체험 캠페인이 코로나 시대에 좋은 캠페인 같다.
  23. 최근 활동들이 많이 아쉽지만 준비중인 것들을 보아 기대해도 될 것 같네요.




청년챔프단 7월 점수


순위
최종 점수
7월 획득 점수
1(-)
디어히어
52190
19750
2(-)
너희생각
49980
19350
3(-)
너나들이
45010
15250
4(-)
새로고침
37950
9900
5(+1)
화양연화
37010
14300
6(-1)
커넥터스
35170
12450
7(+4)
나빌레라
34300
18600
8(-)
전청시
30220
10300
9(-2)
안다미로
29750
8550
10(-)
홍익인간
23590
7450
11(-2)
하랑
23140
6200
12(+2)
아리아리
21970
13100
13(+2)
그린나래
21770
14050
14(-2)
온피니스
19870
4300
15(-2)
초지일관
17540
5500




월간보고회 불참자


​분과
이름
횟수
소외계층
그린나래
김예린
1회
청소년영유아
너나들이
전혜원
1회
청년환경반려동물
새로고침
이수연
1회
청소년영유아
온피니스
심규엽
2회



8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23-04-17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22-10-28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23
128
0
회의/기획/결과
심유섭심유섭
04-20
273
4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17
517
11
회의/기획/결과
김선우김선우
04-16
499
7
사회공헌데이
김태림김태림
04-15
499
11
회의/기획/결과
정재희정재희
04-15
554
7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11
632
13
회의/기획/결과
최은성최은성
04-08
739
16
회의/기획/결과
이진우이진우
04-05
801
23
회의/기획/결과
정하윤정하윤
04-03
911
27
회의/기획/결과
김선우김선우
04-03
871
18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02
887
31
회의/기획/결과
윤지원윤지원
03-28
1125
37
회의/기획/결과
전채희전채희
03-28
1146
32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3-27
1058
42
봉사활동
이채령이채령
03-26
1135
28
사회공헌데이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3-25
1682
42
회의/기획/결과
이유린이유린
03-25
1091
37
  • 제목 + 내용
  • 제목
  • 내용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