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챔프단

사회공헌 청년위원회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사회공헌데이
21년 12월 월간보고회0👏
심한솔심한솔
21-12-29
11803
200



12월 월간보고회 결과

단원분들의 발표 자료는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월간보고회 발표 자료 바로가기




월간보고회 평가 점수

​순위
분과
​점수
1
청소년/영유아
초지일관
8.8
2
소외계층
나빌레라
8.4
3
청소년/영유아
도담도담
8.1
4
소외계층
홍익인간
8.08
5
소외계층
커넥터스
8.07
6
소외계층
화양연화
7.8
7
문화/미디어/역사
아리아리
7.68
8
청년/환경/반려동물
새로고침
7.679
9
청년/환경/반려동물​
전청시
7.676
10
문화/미디어/역사​
너희생각
7.57
11
청소년/영유아​
너나들이
7.55
12
​​소외계층
그린나래
7.53
13
청소년/영유아​
위더스
7.476…
13
청년/환경/반려동물​
청녹
7.476
14
문화/미디어/역사​
하랑
7.41
15
청소년/영유아
안다미로
7.1


청년챔프단 활동


초지일관

  1. 디자이너님과 인터뷰하고 다양한 국가 아이들을 섭외하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2. 규모가 꽤 있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더 많은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같음
  3. 다양한 국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복 패션쇼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가 된다.
  4. 어린왕자캠페인이 잘 이루어지면 좋겠다. 
  5. 수어 1일 1회 챌린지가 상당히 창의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의 진행이 궁금하다. 또한 이 외에도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는 점이 바람직하다. 
  6. 수어 배우기 챌린지가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7. 1월 예정 한복 캠페인이 너무 멋질거 같아 기대가 됩니다펀딩을 통해 무엇을 달성하려하시는 지가 궁금합니다
  8. 청소년 영유아의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에 좋은 것 같다.
  9. 여러 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아이들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다가치 아사이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장애 생산품에 대한 체험을 하게 한 것이 색다르고 의미있는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10. 팀원들이 모여 홍보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다른 캠페인들도 참여성이 돋보입니다.
  11. 수어를 알리는 것을 챌린지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참신한 것 같습니다.
  12. 큰 스케일의 캠페인들을 여러가지 진행하는 점이 인상깊음. 모든 캠페인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람.
  13.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거 같았서 좋았다. 
  14. 디자인이 완성된 게임펀딩이 기대된다. 수어 1일 1회 챌린지가 재밌고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15. 9기 모집을 위해 팀 소개 영상을 제작하였는데 9기 분들께 정말 재밌고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이었던 것 같아 영상을 제작한 취지와 영상에 큰 점수를 드리고 싶다. 또한 어린왕자 캠페인과 다~가치 아사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한 것에 쉽지 않으셨을텐데 대단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수어 1일 1회 챌린지도 너무 좋은 활동인 것 같다. 
  16. 1월에 계획 중인 한복 캠페인도 너무나 큰 기대가 된다.
  17. 게임 펀딩이 잘 진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마친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한것이 대단하고 패션쇼가 기대됩니다. 꾸준히어린왕자 캠페인을 진행한 점이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18. 한복 캠페인이 기대가 됩니다.
  19.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디자이너님을 초청패서 한복관련 패션쇼를 준비하는 것이 정말 기대된다.
  20. 다양한 내용과 종류의 캠페인을 많이 진행했다. 대면활동을 함께 활발히 활동했음이 좋았음. 
  21. 다가치 아사이 캠페인이 대면으로 몇회 진행되었다는 점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22. 코로나 시기에도 불구하고 대면 봉사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게 인상적이다. 또한 9기 모집 기념 팀 소개 역시 청년챔프단을 알리는 좋은 취지인 것 같다. 그 외에도 여러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매우 추진력있는 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빌레라

  1. ​다양한 캠페인을 체계적으로 잘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e북 제작 활동 캠페인이 기대가 된다.
  2. 항상 꾸준히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해오는 것으로 기억에 남는데 그 캠페인들의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3. 여러 캠페인들이 진행되고 있는 게 명확히 보여서 좋았다. 치매노인을 위한 캠페인부터 미혼모를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음이 대단함. 
  4. 세부적으로 역할을 재분배한 점이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캠페인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 좋았음.
  5.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 거두신 점 축하드립니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협회의 명성을 높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장기와 단기 활동을 하는 것이 대단하다고 느끼며 내년 계획도 기대가 됩니다. 코로나 상황이라 치매 노인분들이 실제로 행사를 얼마나 참여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6. 팝업카드 제작이 신기했다.
  7. 다양한 활동을 한번에 하시면서 그에따라 팀원의 체계를 나눈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모든 활동이 체계적으로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8. 나빌레라의 다양한 분야로의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9. 다양하고 퀄리티있는 캠페인을 진행했기 때문에 자신있게 연말보고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함. 정말 열심히 쉬지 않고 활동을 해온 것 같아 가장 인상깊음.
  10. 자원봉사자의 고충을 알고, 그에 걸맞은 카드뉴스와 홍보제작 캠페인을 자체 인스타그램에 업로등을 하는 등 올바르게 캠페인을 진행하였음.
  11. 미혼모 지원 활동이 잘 이루어지면 좋겠다. 
  12. 치매노인무료입장 기획 아이디어는 뛰어나나, 치매 노인들에게 이 행사 사실을 어떻개 알릴지가 성패의 관건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13. 여러 치매 관련 활동을 펼치는 것이 멋지다.
  14. 지속적으로 치매 환자들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진행 현황에 대한 세부적인 언급도 들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5. e북 제작활동이 기대된다.
  16. 보건복지부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축하드려요:) 
  17. 꾸준히 치매노인대상자분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을 진행중인 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18. 나빌레라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단순히 봉사활동 참여가 아닌 참여를 장려하는 캠페인 취지가 좋았다.
  19. 팀원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더 좋은 캠페인을 위해 힘쓰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20. 성인자원봉사교육에 참여하여 캠페인의 전문성이 보다 높아질 것 같습니다.




도담도담

  1.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협약까지 맺음이 대단함.
  2. 캠페인이 잘 마무리 된 것 같아서 멋지다. 크라우드펀딩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3. 보호종료 아이들을 대상으로 짜임새 있는 활동을 전개한 것 같음.
  4. 함께서기 크라우드펀딩을 응원합니다.
  5. 함께 서기 프로젝트의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응원한다.
  6. 중고책 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인상 깊음. 기관 협업과 펀딩을 진행하는 것이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7. 호랑이 캐릭터로 제작한 엽서와 스티커가 인상깊고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달성하길 응원합니다. 
  8. 2022년에 맞게 호랑이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한 엽서와 스티커를 리워드 상품으로 한 크라우드 펀딩이 목표 금액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9.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해 잘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 펀딩물품 디자인이 귀엽습니다.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 당근마켓을 통해 아동센터로 물건을 전달한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12. 당근마켓을 이용한 중고책 기부 캠페인이 뭔가 신선했고, 펀딩활동의 의미가 좋은 것 같다. 
  13. 커뮤니티 케어 센터인 청포도와 협약을 맺은 뒤 어떤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지 기대된다. 
  14. 보호 종료 아동들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했으면 좋겠다.
  15. 내년 새학기를 위한 새 학기 캠페인이 인상깊다. 당근마켓 중고책 기부 캠페인 활동이 성황리에 마친 것에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또한 보호 종료 아동들의 자립지원금 후원 협약을 맺은 함께 서기 프로젝트 크라우딩 펀드가 너무 기대가 되며 응원하고 싶다.
  16. 펀딩 활동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으면 좋겠습니다.
  17. 1월에 진행될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8. 호랑이 캐릭터처럼 좋은 기운으로 펀딩이 잘 진행되기를 응원합니다. 가장 청소년영유아분과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해주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19. 앞으로의 함께 서기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이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은데 피피티로만 알게 되어 너무 아쉽다.



홍익인간

  1. ​다양한 캠페인을 체계적으로 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됩니다.
  2. 장애예술인 인터뷰를 진행한다는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의의가 좋은 것 같습니다. 직접 목도리를 뜨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3. Why not 캠페인의 취지가 참신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4. 마음 일도 캠페인이 정말 힘들 수 있는데 시작하기까지 큰 용기가 필요했을 것 같음. 
  5. Why not 캠페인을 통한 장애예술인의 인식개선까지 매우 기대됨.
  6. 장애예술인 홍보 캠페인 와이낫을 응원합니다.
  7. 대중들에게 장애예술인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캠페인의 취지가 좋아서 기억에 남는다. 인터뷰 대상 인원수를 늘려도 좋을것 같다.
  8. 캠페인 대상을 장애 예술인으로 한 점은 다른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외계층을 돕고자 한 취지가 돋보여 인상 깊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장애 예술인들의 이야기를 많은 이들이 귀 기울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 외에도 손수 만든 목도리를 선물하는 캠페인도 겨울이라는 계절에 알맞은 선택인 것 같아 좋았습니다..
  9. why not 캠페인 장애예술인 분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하는 캠페인 자체가 신선한 것 같고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또한 마음 일도 캠페인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보호종료아동들에게 직접 만든 목도리를 선물해주고 손편지도 함께 전달해준다는 것이 너무 뜻깊고 따뜻해지는 캠페인인 것 같다.
  10. 장애 예술인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는 홍익인간을 응원합니다 보호종료아동을 위해 활동하는 팀으로써 마음일도 캠페인이 인상깊습니다.
  11. 실제 대상자와 인터뷰를 하며 그들의 작품과 연관시키는 것이 매우 뜻깊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12. 코로나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인터뷰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애예술인 캠페인이 인상깊고 목도리 직접 뜨는 취지가 좋아요. 와이낫 캠페인 다큐가 기대됩니다. 장애 예술인 인터뷰 컨택을 직접 한 점이 인상 깊습니다.
  13. 갈릭딜리버리 메일 캠페인과 마음 일도 캠페인이 인상적이고 장기 캠페인으로 쭉 활동했으면 좋겠다.
  14. 갈릭딜리버라는 캠페인의 이름에 걸맞게 참신하게 캠페인을 진행하였음.
  15. 장애예쑬인 컨택이 너무 좋았다. 또한 갈릭딜리버리 메일이 너무 좋았다. 마음일도 캠페인이 너무 좋았다.
  16. 장애예술인과 직접 컨택하여 활동을 진행하는 점이 인상적이다. 
  17. why not? 캠페인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졌으면 하며, 갈릭딜리버리 또한 초점화가 잘 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18. 장애예술인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다큐 제작물이 기대된다.
  19. 장애 예술인을 위한 활동이 좋았음.



커넥터스

  1. 교수님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등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를 보임.
  2. 헬시니어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한 노력들이 인상깊습니다.
  3.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장 문제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전문성 결여인데, 팀원 전원이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세세히 영상을 제작해 게시한 점이 인상깊음.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를 바람.
  4. 캠페인의 퀄리티가 높아 인상적입니다. 배울 점이 많을 듯합니다.-ppt에서 확인하기에도 영상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5. 직접 대학강의까지 수강한 모습이 인상깊다.
  6. 제작한 영상이 잘 홍보되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7. 헬시니어 프로젝트가 코로나 시국에 딱 걸맞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시청방법 전달 시 노인분들의 시력을 고려해 텍스트를 큰 크기로 하길 바란다. 
  8. 헬시니어 캠페인의 취지가 좋다. 노인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9. 바쁜 연말에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신 점 대단하세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팀원 모두가 강의를 들은 것이 멋있고 영상이 정말 유익해보여요. 헬시니어 캠페인이 월활하게 진행되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헬시니어 아이디어 좋아요.
  10. 헬시니어 캠페인 목적이 되게 좋은 것 같다.
  11. 노인 건강을 위한 캠페인을 위해 팀원들이 강의를 수강하는 모습이 좋았음.
  12. 헬시니어 캠페인을 통해서 비대면이지만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인 것 같아 좋았음.
  13. 헬시니어 캠페인이 인상깊었다 다만 진행하는 캠페인이 좀 적은 것 같아 아쉽다.
  14. 헬시니어 캠페인을 위해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는 모습이 인상깊습니다.
  15. 헬시니어 캠페인 진행에 앞서 팀원들이 관련 지식을 공부하는 모습이 좋아보였다.
  16. 헬시니어 캠페인 진행 현황이 체계적으로 잘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 응원 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 기대하겠습니다!!
  17. 헬시니어 캠페인 영상이 기대가 된다.실제 스트레칭 강의를 보고 의학적으로 접근한것이 인상적이었다
  18. 코로나 상황에 맞춤 활동인 헬시니어 활동이 확산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양연화

  1. ​'당신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면, 카드뉴스 이외에도 다른 콘텐츠를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2.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으로 가족에 관련된 새해달력을 만드는 것의 취지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곧 있으면 2022년이 되는 만큼 달력을 만들고 배포하는데에 단계가 너무 쳐지면 캠페인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3. 1월에는 더욱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카드뉴스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4. 청소년 부모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인상깊습니다. 사진자료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5.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수익금을 단순한 금전지원이 아닌 그들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이 좋았다.
  6. 세상가족모든함께 캠페인 기획이 좋은 것 같고, 수익금을 활용해서 전시회를 개최하는 게 너무 좋은 것 같다.
  7. 달력제작 캠페인이 인상깊었음, 넉넉한 시기를 가짐으로써 오히려 홍보기간과 퀄리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됨. 전략적으로 좋은 선택이었음.
  8. 청소년 부모를 위한 캠페인 기획이 좋았음.
  9. 청소년 부모라는 흔히 생각할 수 없는 캠페인 대상이라는 점에서 인상적이다.
  10. 펀딩 물품으로 달력을 선정한 점은 꽤나 실용적이고 좋은 것 같습니다. 
  11. 바쁜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센터에 연락드리고 캠페인 진행을 위해 힘쓴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본 펀딩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길 응원합니다.
  12. 장기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응원하고 현재 2021년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달력의 경우 1월이 지난 시점에서 펀딩을 하게된다면 어떻게 할지 궁금함.
  13.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이 인상적입니다. 잘 진행되어 전시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4. 청소년 부모를 다룬다는 점이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15. 가족과 함께하는 캠페인의 취지가 좋은 것 같다. 
  16. 수익금으로 온라인 전시회를 기획한다는 소식이 기대된다. 수익금을 좋은 목적으로 활용하는 대표적인 예라고 생각한다. 
  17.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의 의미가 좋고 잘 진행되면 좋겠다.
    앞으로의 캠페인들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기 캠페인 외에도 단기 캠페인들도 같이 진행이 되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1월의 단기 캠페인이 기대됩니다.
  18. 청소년 부모의 삶을 표현하기 위해 미혼모 센터에 컨택한 점이 인상깊었다.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부모의 삶을 표현하는 사진으로 달력을 제작하는 취지가 너무 인상 갚었고 특히나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이 좋았다. 또한 수익금을 활용하여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 아디이어까지 너무 좋은 것 같다.



아리아리

  1.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생활정보 및 응원이 많은 사람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청소년쉼터 캠페인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인지 알 수 없어 다음번에는 구체적인 계획을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FAST 캠페인의 판촉물을 제작한 것이 인상 깊었다. 청소년쉼터 캠페인이 기대된다.
  3. 식사를 합시다와 fast 캠페인 캐편 과정들이 좋았고 추후 예정 되있는 쉼터 캠페인이 큰 기대가 된다.
  4. 다양한 캠페인을 이루어내는 것이 대단하다. 
  5. 청소년쉼터 캠페인의 프로그램 기획 방향을 일관성 있게 잡는다면 투자 대비 효율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6. 개편된 FAST 캠페인이 잘 진행되면 좋겠다.
  7. 다양한 활동으로 12월을 잘 채우셨네요! 본받고 싶습니다 :) 패스트 캠페인 아이디어가 너무 좋았고 다른 활동도 기대됩니다! 코로나 진행 상황 때문에 대면 활동이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잘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8.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쉼터에 방문하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9. 식사를 합시다 캠페인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파티 음식을 무슨 돈으로 지원했는지 적혀있으면 좋을 것 같다. 청소년쉼터캠페인 회의사진 등을 첨부하면 좋을 것 같다. 대면으로 활동도 많이 기획하면 좋을 것 같다.
  10. 하나의 활동을 연속적으로 계획하며 단점을 보완 및 수정하는 점이 너무 대단함.
  11. 전시회 방문 후, 직접 플로깅 하는 모습이 적극적으로 보인다.
  12. 개편된 fast캠페인이 기대되며 청소년쉼터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응원합니다.
  13. 연말과 겨울에 적합한 캠페인들을 다방면으로 진행한 점이 인상적이다.
  14. fast캠페인이 잘 개편되었다고 생각하고 음식 기부 또한 잘 이루어진 것 같다.
  15.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었고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에 맞춰서 식사를 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기존의 FAST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개편하여 꾸준히 진행하는점이 인상깊다.
  16. 다양한 활동들을 활발히 진행한 것 같음. 여러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 좋음. 숏츠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짧게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음.
  17. 식샤를 합시다 캠페인 꾸준히 진행되는 점이 좋았다.
  18. 겨울관련 캠페인이 시기적절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19. 릴스같은 여러 매체를 사용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인상적입니다. 
  20. 판촉물을 제작하여 병원에 비치함으로써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고침

  1. ​유기견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이 신선하고 취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2. 대형 유기견의 인식을 바꾸고자 한 점이 좋았습니다.
  3. 분과 취지에 걸맞는 캠페인들을 진행하는 것 같아 인상깊었음. 플로깅 활동이 결코 쉽지 않았을텐데 영상까지 제작한 점이 인상 깊음.
  4. 플로깅 영상 잘 시청했습니다. 줍게 된 쓰레기들을 분리수거하면서 분류 방법이나 플라스틱병을 버릴땐 부착된 비닐을 떼고 수거함에 넣어야하는 점과 같은 팁들을 전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대형유기견 입양관련 주제가 좋음. 실제로 대형 유기견과 입양자를 컨택해서 연결해준 게 인상 깊고 좋았던 것 같다. 유튜브 및 SNS를 통한 플로깅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이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함. 새로고침 유기견 활동한 부분이 좋았던 것 같다. 
  6. 대형유기견의 인식에 관한 부분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새로운 문제를 알게 되어서 좋았고 이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인상깊었음.
  7. 행복하개 함께할개 캠페인에서 단순히 유기견 입양뿐 아니라 그 유기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께 알려주는 점이 좋았다.
  8. 여러번의 플로깅활동과 환경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 인상깊습니다 유투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9. 대형 유기견에 초점을 둔 점이 좋았으며, 입양홍보글과 지식 배포지가 큰 도움이 되었을 것 같다.
  10. 더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11. 꾸준히 그린레터를 만드시는 것에 대단함이 느껴집니다. 대형 유기견 입양을 일대일로 컨텍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 인상 깊습니다. 그린레터를 꾸준히 제작하시는 것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대형 유기견 배포지가 실제로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12.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13. 플로깅 활동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단순한 활동이 아니었으면 한다. 
  14. 대형유기견 입양 관련 캠페인이 기대된다.
  15. 행복하개, 함께할개 캠페인을 진행하여 대형 유기견에 대한 인식에 대해 다룬 것이 인상깊다. 3번의 플로깅 활동도 의미있었다고 생각하며 이를 유튜브에 업로드 하여 체계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16. 플로깅활동과 그린레터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을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이를 시행해서 뜻깊은 것 같다
  17. 대형유기견들의 컨택을 무사히 마쳐 다행입니다. 홍보가 잘 되어 입양자와의 연결도 잘 마무리 되면 좋겠습니다. 그린레터 제작이 기대됩니다.



전청시

  1. 유기견 봉사를 통해 기획 아이디어를 얻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2. 인스타그램 필터를 활용한 캠페인 홍보가 좋은 것 같습니다.
  3. 입양에 대한 독려가 좋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를 통해 적절한 홍보가 잘 이루어졌다라는 생각이 들고 역시 플로깅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것을 보아 꾸준한 활동을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4. 플로깅 활동을 직접하고 영상 제작 및 인스타그램 챌린지까지 진행헤 확산시킨다면 환경을 위한 좋은 캠페인이 될 것같다.
  5. 더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6. 코로나로 캠페인 진행이 지연된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1월의 진행이 기대됩니다. 또한, 유기견 봉사활동의 경우 협회캠페인으로 확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있습니다.
  7. 대면으로 유기견 봉사를 진행하는 것이 인상 깊음. 청년과 함께 하는 펀딩 역시 기대됨.
  8. 유기견 관련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음이 좋았음.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한 것이 인상깊음.
  9. 유기견 봉사 캠페인이 기대가 많이 된다. 또, 청년과 함께하는 펀딩 기획 역시 많은 기대가 됩니다.
  10. 플로깅 영상이 유튜브에 무사히 업로드 되어 다행입니다. 1월달의 유기견 봉사도 무사히 진행되길 바랍니다.
  11. 단순히 캠페인을 홍보하는 일에 그치지 않고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계획을 세웠다는 점에서 대단한 것 같고, 실제로 어떻게 수행됐는지 궁금하다
    1월에 예정인 청년 펀딩이 기대가 된다.
  12. 참 잘했어요 캠페인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것이 아쉽다.
  13. 펫샵을 지양하고 입양에 동참하는 물결이 잘 이루어지면 좋겠고 추운 겨울, 봉사를 한다는 마음 또한 응원합니다.
  14. 유기견 봉사활동의 성공적인 진행과 펀딩을 응원합니다.
  15. 펀딩활동이 잘 이루어지면 좋겠다. 
  16.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캠페인의 활동 중 일부로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한 점이 반려동물을 자랑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했다고 생각한다. 
  17. 유기견 입양 관련 SNS 활동이 인상적이다.
  18. 청년과 함께 하는 펀딩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19. 인스타 및 봉사 외에 좀 더 새로운 캠페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



너희생각

  1. 마지막 활동까지 무사히 마친 너희 생각 팀원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2. 역사어게인 용산 소상공인과 협업한게 멋지다고 생각했다. 항상 꾸준히 열심히 하는게 멋지다.
  3. 너희생각 팀으로써의 마지막 활동을 원활히 마무리한 것 같음. 소상공인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었다.
  4.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행 성향 심리테스트가 기대가 되며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가 인상깊습니다.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치신 것 같습니다. 
  5. 직접 방문하여 영상을 제작한 점이 인상 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캠페인 아이디어가 다소 단순한것 같아서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6. 너희생각팀은 참신한 캠페인을 기획 실행하여 늘 감탄을 자아내는 멋진 팀이었습니다. 그간 보여주신 사회공헌 가치를 통해 많이 배웠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7. 본인의 여행 성향을 확인해볼 수 있는 여행 성향 심리테스트는 사람들에게 많은 흥미를 줄 것 같으며 소녀상을 직접 방문하여 많은 사람에게 소녀상의 위치를 알리고 위안부 문제를 다시 한번 떠올려 주었던 점은 인상적이고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8. ‘역사어게인2’와 ‘잊지말아요 소녀들의 이야기’ 캠페인 모두 뜻 깊었습니다. 그 동안의 활동 너무 고생하셨고, 다른 팀에서의 새로운 활동들을 기대하겠습니다.
  9. 팀원들의 집 주변의 소녀상을 방문한 점이 좋았다. 이를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로 이어간 점이 인상 깊었다.
  10. 잊지 말이요 소녀들의 이야기 캠패인으로 영상 촬영을 진행하고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를 진행한 것이 인상깊다.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 취지가 좋았다.
  11. '잊지 말아요, 소녀들의 이야기' 캠페인 관련하여 곳곳에 있는 소녀상의 위치와 관련 스토리를 상세히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12. 역사어게인 캠페인이 전부터 인상깊었는데 이번 달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아쉽다.
  13. 역사어게인 2의 취지가 좋았다. 
  14. 소상공인과의 협업 방식 중 엽서 비치를 택한 것이 창의적이라고 생각한다. 
  15. 용산 소상공인과 협업을 진행한 것이 대단한 것 같다.
  16. 역사에 관한 유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잘 수행한 것 같음.
    소녀상 그리기 챌린지가 정말 인상 깊습니다.다만,, 소녀상의 그림체가 살짝 아쉽습니다. 챌린지의 스타트를 끊는만큼 조금 더 퀄리티가 있어도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17. 집 근처 소녀상을 방문하여 묵념의 시간을 갖고, 사진을 찍은 후, 소녀상 챌린지를 진행하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나들이

  1. 기관 협업으로 진행하는 점이 인상깊음. 다만 기관 소개와 더불어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캠페인도 진행되면 더 좋을 것 같음.
  2.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신 점이 가장 인상깊습니다. 또한, 위드위센터와 지속적인 다양한 활동은 하는 것이 인상깊습니다. 
  3. 12월 활동이 조금 아쉽습니다. 재능기부 캠페인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직접 센터 본부장님을 컨택한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5. 위드위센터 소개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도 좋을 것 같다. 
  6. 음식 기부 장려 캠페인이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된다. 
  7. 재능기부 캠페인이 잘 진행되면 좋겠다.
  8. 위드위센터란 곳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재능기부 캠페인도 기대가 된다.
  9. 직접 인터뷰를 했다느 점이 인상적이고 앞으로 진행될 재능기부 캠페인이 기대된다.
  10. 재능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위드위드센터 관련한 여러 캠페인이 인상깊다.
  11. 프로그램이 알차보여 재능기부캠페인이 앞으로 잘 이루어지실 응원합니다 !
  12. 위드위센터와의 컨텍을 통한 활동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함.
  13. 재능 기부라는 타이틀이 한국사회공헌협회의 의의에 걸맞게 진행함이 돋보임.
  14. 한 센터와 지속적으로 교류와 활동이 되는 점이 좋다.
  15.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 인사깊고 음식 기부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16. 위드위센터에 대한 소개영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위드위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는 것이 인상깊었다. 위드위센터 본부장님 인터뷰가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정말 의미있는 영상이자 활동이었던 것 같다. 재능기부 캠페인 또한 좋았다.
  17. 재능기부 캠페인의 내용이 참신하고 신선해서 좋습니다.-인터뷰가 잘 마무리된 점 축하드립니다.
  18. 1월달 재능기부 캠페인이 기대가 된다.
  19. 센터와 인터뷰를 성사시켰다는 게 대단하고, 다음달에 있을 재능기부 캠페인에 어떤 재능들을 기부할 지 궁금하다.



그린나래


  1. ​인형극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이 인상깊음. 다른 팀들에 좋은 선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함. 앞으로 진행한 다른 캠페인도 기대됨.
  2. 인형극 2차 캠페인도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대면으로 활동했으면 했는데 진행해줘서 만족한다. 인형극 캠페인 말고도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4. 인형극 캠페인 외에도 앞으로 진행될 더욱 다양한 캠페인이 기대됩니다. 
  5. 인형극을 대면으로 진행한게 인상깊다. 그러나 인형극 캠페인이 대면으로 진행되어 다행입니다. 다른 활동이 조금 아쉽습니다.
  6. 인형극 상영회 외에 장점나무 꾸미기 활동을 진행하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센터 컨택이 잘 되기를 응원합니다.
  7. 인형극 2차 캠페인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8. 인형극 대명 상영회가 좋았다.
  9. 2차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으로 보아 상영회가 성공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잘 진행되어서 다행입니다-상영회 관람 후에 진행되는 활동들이 정말 의미있어 보입니다.
  10.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인형극 대면 상영회를 진행한 것이 인상깊었다. 인형극 대면 상영회 자체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활동이고 신선한 아이디어인 것 같다.
  11. 인형극 2차 상영회도 기대된다. 
  12. 인형극 캠페인을 구체화시켜나간다는 점이 바람직하다. 
  13. 인형극 대면 상영회가 잘 진행되어 다행이다. 다음 활동도 기대된다.
  14. 이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데에 의의를 둠.
  15.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면활동을 했다는 점이 대단하다.
  16. 인형극을 통해 기관 방문을 통해 아이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아 그 취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활동 경위에 대한 조금 더 구체적인 언급과 팀내에서 다채로운 활동 방향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17. 인형극 대면 상영회 성공적인 마무리 축하드립니다 다음 인형극과 캠페인도 기대됩니다
  18. 1월에는 더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으면 좋겠다.인형극이 잘 이루어진것같고 2차의 인형극 상영도 기대된다.



위더스


  1. ​새 학기 맞이 캠페인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2. 세바시. 새학기 맞이 캠페인 모두 취지가 너무 좋은 활동들이었다.
  3. 비밀산타 캠페인이 중단되어 아쉽지만 다른 새로운 캠페인도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습니다.-비밀산타 캠페인이 변경된 점은 아쉽지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크리스마스시즌에 맞춘 활동이 좋았음.
  5. 비밀 산타 캠페인 대신 새 학기 맞이 캠페인으로 변경하였지만, 구체적으로 캠페인을 구성한 것 같다 좋았다고 생각한다.
  6. 세바시 캠페인이 인상깊습니다 새학기맞이 캠페인도 기대하겠습니다.
  7. 비밀 산타 캠페인이 갑작스럽게 취소되어 다른 캠페인으로 변경되었지만, 새롭게 진행하는 캠페인은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을 위한 좋은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8. 다음 월간보고회에서는 새 학기 맞이 캠페인에 대한 취지와 구체적인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9. 비밀산타캠페인에 변수가 생겨 아쉬우나, 새학기 맞이 캠페인으로 잘 대처한 것 같다. 
  10. 새 학기 맞이 캠페인이 기대된다. 예상치 못한 변수를 잘 컨트롤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11.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캠페인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2. 더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겠다.
  13. 다음 1월 캠페인이 기대됩니다. 새학기 캠페인 등 늘 시기에 맞는 다양한 캠페인을 하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새 학기 맞이 캠페인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좀더 다양한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는 기대가 듭니다.
  14. 캠페인을 예상치 못하게 변경하게 되어 힘들겠지만 파이팅입니다.
  15. 문제점을 미리 발견하고 발빠르게 새로운 캠페인으로 대체한 점이 인상깊음. 세바시 캠페인은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여 차별성을 가지는 것을 조심스럽게 추천함.
  16. 새 학기 맞이 캠페인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고, 세바시 캠페인은 10대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의미있는 캠페인이었다고 생각된다.
  17. 비밀 산타 캠페인의 주제가 참신하다고 생각했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아쉽다.
  18. 새로 변경 된 새 학기 맞이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청녹

  1. ​에코 룩북에 관련하여 친환경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좋을 것 같음. 
  2. 친환경 룩북을 제작한 것이 취지도 좋고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주제이기 때문에 반응을 이끌어내기에 좋은 소재로 보인다.
  3. 친환경 룩북이라는 아이디어가 참신했습니다.-앞으로 진행될 크라우드 펀딩이 기대됩니다.
  4. 다음 펀딩 활동이 기대됩니다. 친환경 룩북이 신박하게 느껴졌습니다. 1월 활동도 기대가 됩니다. 그러나 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친환경 룩북을 제작하였다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에코패션 캠페인으로서의 크라우드 펀딩을 어떻게 시작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6. 친환경 룩북은 패스트 패션의 풍조에 따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꼬집어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았다.
  7. “친환경 룩북 제작”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고, 크라우드 펀딩이 앞으로 어떻게 기획될지도 궁금하고 응원하고 싶다.
  8. 친화경 룩북이 새롭게 다가온다.
  9. 친환경 브랜드로만 만든 룩북이 참신하고 아이디어 좋다고 생각, 고유의 로고도 좋고 이를 인스타 외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음.
  10. 친환경 룩북 제작이라는 아주 신박하고 재치있는 활동이 인상깊고 재밌었다. 팀원들의 아이디어가 큰 능력을 발한 활동인 것 같다.
  11. 에코룩북 콘텐츠가 참신한 것 같다. 예정되어 있는 크라우드 펀딩의 주제도 기대된다.
  12. 친환경 룩북이 인상깊습니다.
  13. 카드뉴스 업로드에 초점을 맞춘 것이 목표를 확실히 설정한 것 같아 인상깊음. 펀딩 역시 성공하기를 바람.
  14. 더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15. 친환경 룩북이 인상적이었다.친환경 룩북 제작이 신선하다.
  16. 친환경 룩북제작 아이디어가 재밌고 신선했습니다.




하랑

  1. 일상속에서 사용하고 쉽게 버려지는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방앗관 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한 Re Feel 캠페인이 인상적이었으며 플라스틱 재활용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주는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버릴때 한번더 신중하게 행동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플라스틱 방앗간에서 병뚜껑이 어떻게 변신하였는지 결과가 궁금합니다.
  3. 직접 제로웨스트샵을 방문했다는 점이 좋았고 앞으로 진행될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젝트가 기대된다.
  4. 리필캠페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드리고, 온기나눔 캠페인이 원활하게 진행되기를 응원합니다.
  5. 리필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정서고 있다는 점이 인상깊음. 온기나눔 캠페인 역시 성공하기를 바람.
    온기나눔캠페인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좋겠다. 
  6. 리필 캠페인은 청년환경반려동물분과의 활동과 상당한 유사성을 띤다고 생각한다. 역사문화미디어분과 만의 특색을 살렸으면 한다. 
  7. 플라스틱 방앗간 방문과 플라스틱 재활용 방법을 소개한 것이 인상적이다.
  8. 플라스틱 문제와 관련된 활동들이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좋았음.
  9.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이 잘 진행되길 빕니다.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이 있어 릴스로 어떻게 할지 궁금하고 다음 활동이 기대됩니다. 온기 나눔 캠페인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캠페인 성과가 두드러지게 안보여서 아쉬웠습니다.
  10. 월간보고회 PPT 양식을 지키지 않았다. 네페이지를 지켜주면 좋을 것 같다. 캠페인을 진행한 일정(날짜)를 적어주면 좋을 것 같다. 온기캠페인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11. 온기 나눔 캠페인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다.헌혈 보유량에 대한 문제가 있었는데 이를 캠페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다. 후에 있을 글로벌 문화 교류 프로젝트가 기대된다.
  12. 제로웨이스트 샵방문하여 재활용품을 모아서 전달하는 점이 그 가게에 실용적인 도움을 준 것 같다.
  13. 팀원들이 직접 플라스틱 방앗간과 제로웨스트샵을 방문한 점이 인상 깊었다. 온기 나눔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상황에 알맞은 캠페인을 기획한 것 같아 기대가 된다.
  14. 잘 모를 수 있는 혈액 보유량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준 점이 좋았음.
  15. 병뚜껑을 모아플라스틱 방앗간과 제로웨스트샵을 방문한 것이 인상적이다. 코로나로 인한 혈액 보유량 감소를 알리고 안정화를 위한 활동이 인상 깊다. 리필, 온기나눔 캠페인 모두 취지가 너무 좋은 활동들이었다.
  16. 헌혈 캠페인의 취지가 좋고 기대됩니다.-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한 취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안다미로

  1. 많은 이들이 예비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느껴졌습니다. 본 인터뷰에서 나아가 연계 활동이 있다면 더욱 꽉 찬 캠페인이 될 것 같습니다. 꾸준한 보호종료 아동에 대한 캠페인을 지속하는 점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 대면활동으로 청소년/영유아 관련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주었으면 좋겠다.
  3. 문화 키트 전달식이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 1월 활동이 기대가 됩니다. 사회적 기업을 소개한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12월 활동이 조금 아쉽습니다.
  4. 인터뷰활동이 주기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좋을 것 같다. 
  5. BNBS와의 인터뷰를 조금 더 본격적으로 진행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더 바람직한 활동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6. 사회적기업과의 인터뷰가 인상적이다.
  7. 카드뉴스를 위주로 진행하여 대면인 캠페인을 진행하였음이 기대됨.
  8. 인터뷰 취지가 좋았다. 더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9. 지속적으로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깊다. 예비 사회적 기업을 인터뷰 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취지가 좋았다.
  10. 문화키트를 당근당근 바자회 수익금으로 전달한 것이 흥미로웠다.
  11. 예비 사회적 기업 BNSS를 취지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립에 힘쓰는 일을 하는 사회적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취지를 갖고 있는 것 같다. 대면활동을 기획중이라고 했는데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 지 기대된다.
  12. 문화키트 전달과 기업 컨택, 인터뷰 진행이 인상깊음. 보호종료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기대됨.
  13. 보호종료 아동들을 위해 활동하는 예비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점이 신선하고 좋았다.
  14. 사회적기업과의 컨텍이 좋았음. 예비사회적기업과 인터뷰를 직접 진행했다는 점이 인상깊음.
  15. 기업과 잘 연계해서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호종료 아동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뜻깊어 보입니다.
  16. 구체적으로 계획하신 문화키트 구성이 궁금합니다



최종 점수

순위
팀명
최종 점수
12월 획득 점수
1(-)
초지일관
43,940
11,900(4th 8.92%)
2(-)
나빌레라
42,600
14,700(1st 11.02%)
3(-)
너나들이
35,590
8,300(12th 6.22%)
4(-)
하랑
34,510
10,800(8th 8.10%)
5(-)
커넥터스
31,630
9,100(10th 6.82%)
6(-)
그린나래
31,220
11,400(6th 8.55%)
7(+2)
새로고침
31,090
12,800(3rd 9.60%)
8(+2)
전청시
29,900
14,300(2nd 10.72%)
9(-1)
홍익인간
29,340
10,900(7th 8.17%)
10(-3)
아리아리
27,820
8,400(11th 6.30%)
11(-)
청녹
21,800
7,000(13th 5.25%)
12(-)
화양연화
21,600
9,300(9th 6.97%)
13(+1)
도담도담
21,200
11,600(5th 8.70%)
14(-1)
안다미로
16,990
6,400(14th 4.80%)
15(-)
위더스
10,400
4,400(15th 3.30%)
해체
너희생각
87,230
-

200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4-17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22-10-28
회의/기획/결과
윤지원윤지원
23시간 전
151
0
회의/기획/결과
전채희전채희
03-28
150
3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3-27
136
5
봉사활동
이채령이채령
03-26
195
3
사회공헌데이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3-25
692
4
회의/기획/결과
이유린이유린
03-25
180
3
회의/기획/결과
김선우김선우
03-25
207
4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3-24
277
5
회의/기획/결과
이상민이상민
03-23
237
8
회의/기획/결과
김용대김용대
03-22
357
9
회의/기획/결과
조은빈 조은빈
03-21
358
9
회의/기획/결과
장유민장유민
03-21
327
11
사회공헌데이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3-21
1077
15
회의/기획/결과
박아시박아시
03-20
355
6
회의/기획/결과
최진주최진주
03-20
351
11
회의/기획/결과
강민주강민주
03-19
419
10
회의/기획/결과
박성훈박성훈
03-15
499
21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3-14
597
21
  • 제목 + 내용
  • 제목
  • 내용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