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챔프단

사회공헌 청년위원회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사회공헌데이
21년 05월 월간보고회0😊
심한솔심한솔
21-05-29
17409
22

21년 05월 월간보고회 결과


소외계층

그린나래

  1. 수화만화 아이디어가 참신함, 수어 캠페인 너무 좋은 것 같아요!!
  2. 대중들의 수요를 알기 위해 설문을 먼저 시작한 것이 좋았습니다. 투명 마스크 캠페인이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됩니다.
  3. 캠페인 활동에 앞서 설문조사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았다.
  4. 수어와 투명 마스크라는 신선한 주제를 선택하여 이에 대해 캠페인을 시작한 것이 인상 깊다.
  5. 수어 대중화라는 취지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투명 마스크 대중화에 대한 취지가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6. 신설된 팀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다. 설문조사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좋았다.
  7. 앞으로의 캠페인이 기대된다.
  8. 수어 콘텐츠가 영상도 있음 좋을 것 같습니다~!
  9. 캠페인 활동에 앞서 설문조사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았다.
  10. 투명마스크라는 캠페인 소재가 신선했다. 아쉬운 점-팀원들이 수어에 대한 영상을 찍어올려도 좋을 것 같다.
  11. 농아인들을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수어 캠페인을 기획한 건 좋은 것 같은데 활동에 있어선 미미했던 것 같다. 설문조사와 카드 뉴스를 통해 홍보하는 점은 좋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홍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참여형 행사를 기획했으면 좋겠다.
  12. 리뷰마스트에 대해 그린나래를 통해 처음 접한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더욱 대중화에 힘 써줬으면 좋겠다.
  13. 그린나래 신설된 팀인 만큼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캠페인과 설문조사를 계획하고 실행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볼 점들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14. 그린나래 우선 설문조사를 진행한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꼼꼼히 준비해서 캠페인을 진행하려는 것 같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나빌레라

  1. 교육을 직접 받은 것이 인상적임, 직접 센터에 방문해서 교육을 받은 것이 인상 깊음, 나빌레라 드라마와 연결되어서 치매 캠페인 정말 좋은 듯합니다!
  2. 치매 노인들을 이해하고 그들을 돕기 위한 초석 작업 소외계층 알리미, 치매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 치매파트너증 수료 -- 치매 노인 분들과의 콘택트가 있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해도가 높아지고 더욱 의미 생길 듯하다.
  3. 치매파트너증 수료할 생각을 했다는 것이 대단함.
  4. 치매 노인 관련 캠페인이 잘 진행되는 것 같다. 직접 치매관련 교육받은 것이 좋았음.
  5. 치매파트너증 수료 등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이 보기 좋음.
  6.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직접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여 치매 노인에 관해 공부한 것이 매우 인상 깊었다.
  7. 센터에 방문하여 치매 노인에 대한 교육을 받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자문을 얻은 점이 좋았습니다.
  8. 소외계층 알리미 캠페인이 인상 깊다. 치매 노인에 대한 카드 뉴스 제작이 인상 깊다.
  9. 소외계층 알리미 캠페인으로 치매 노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교육을 받은 점이 인상 깊었다.
  10. 치매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 치매안심센터를 직접 방문한 것이 인상적.
  11. 치매 노인 관련 캠페인이 잘 진행되는 것 같다.
  12. 팀원들이 치매에 대한 질병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 수료까지 받은 점이 너무 좋았다.
  13. 소외계층 알리기를 위해 치매안심센터 방문 가서 활동한 것이 인상 깊었다. 치매 센터에 방문하고 카드 뉴스를 알리고 홍보하려는 적극적인 모습이 좋았다.
  14. 치매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는 부분에 대해 좋게 생각한다. 앞으로 꾸준하게 진행했으면 좋겠다.
  15. 치매와 관련한 캠페인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치매 노인에 대한 카드 뉴스 제작, 센터 방문을 하는 등 치매 노인에 대한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게 좋았습니다. 치매 노인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됐습니다.
  16. 우선 팀 활동의 주제를 잘 잡은 것 같습니다. 치매 노인 관련한 캠페인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하여 진행하는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커넥터스

  1. 보호 종료 아동 기부활동, 인터뷰 진행(실행력이 좋다) 한부모 가정 정보 전달 인식변화, 점자 메뉴판 확대. 점자 메뉴판 확대 캠페인이 인상 깊다 점자 메뉴판 확대를 시도한 것과 이루어가는 과정이 좋았던 것 같다.
  2. 기부 물품 진행이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면 활동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물품 전달을 하였단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3. 기부 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기부자를 대상으로 인터뷰까지 진행한 것이 인상 깊었다.
  4. 기부 물품이 잘 전달된 것 같아 멋집니다. 시각장애인 점자 책자 캠페인도 기대됩니다.
  5. 기부품을 많이 전달받은 것이 인상 깊다.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가 인상 깊다. 방문 택배로 전달한 것이 좋은 것 같다.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물품과 한 부모 복지시설에 보낼 물품을 정리한 것이 인상 깊다.
  6. 물품 기부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좋았다.
  7. 나눔 동행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과 함께 인터뷰함으로써 인식개선을 충분히 이끌 수 있을 것 같다 나눔동행캠페인이 잘 진행되고 있음.
  8. 기부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좋았다.
  9.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서 좋았다. 나눔 기부품 수령 /인터뷰가 좋다.
  10. 코로나 상황임에도 직접 대면 나눔 기부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팀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려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11. 성공적으로 나눔 동행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해냈다는 점이 인상 깊다.
  12.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기부 활동과 나눔 동행 캠페인 참가자 인터뷰가 인상 깊었습니다.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5월 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6월 캠페인 계획이 조금은 미약했던 것 같아 살짝 아쉬웠습니다.
  13.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기부 캠페인과 참가자 인터뷰 진행 등의 활동을 보니 캠페인의 마무리까지 잘 진행하는 것 같았습니다.

화양연화

  1. 레코드 펀딩 많이 기대됩니다! 도토리 물주기 이름도 귀엽네요.
  2. 레코드 캠페인,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 (실행 곤란한 활동 발전시킨 점 좋음)
  3.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연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고 했는데, 강연 프로그램 또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4.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이 기대된다.
  5.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이 인상 깊음.
  6. 펀딩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 같았고 도토리 강연을 6가지로 나누어 진행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7. 활동 프로그램을 비대면과 대면을 모두 고려하여 기획한 것이 인상 깊었다.
  8. 수익을 따지지 않고 펀딩을 성공시키는데 주력하는 것이 인상 깊었다. 레코드 펀딩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9.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의 경우 강연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것도 좋은 것 같다.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이 기대된다.
  10. 펀딩 무사히 마무리되었음 좋겠습니다!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은 학생들의 참여가 많아 원활히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레코드 펀딩이 성공하길 바람.
  11. 도토리 물주기 - 캠페인 이름이 신선함.
  12. 도토리 물주기 캠페인이 기대된다.
  13. 사진 촬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레곰 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펀딩까지 진행한 점이 인상 깊었다.
  14. 펀딩을 했다는 점에 인상이 깊었고 도토리 물주기라는 활동도 같이하셔서 인상이 깊었다. 펀딩과 도토리 물주기 프로젝트라는 두 가지 프로젝트를 열심히 진행하는 모습이 좋았다.
  15. 성공을 위해 캠페인 기획을 변동시킨 부분이 인상 깊다.
  16.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멘토링에서 강연으로 바꾼 것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강연 주제를 진로나 과에 관해 소개 하는 것 이외에도 전체 주제와 맞는 다른 다양한 주제들로 활동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7.  강연이 모쪼록 잘 진행됐으면 좋겠고 참여가 중요한 활동이니 홍보에 더 힘을 써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를 바랍니다.

홍익인간

  1. 어려운 시간 속에서 방문 봉사를 하신다는 것이 대단합니다! 화이팅입니다.
  2.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호 종료 아동 지원 blooming (보호 종료 아동)(오픈 알림 신청 이벤트).
  3. 단순히 캠페인만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오픈 알림 신청을 이벤트로 진행한다는 점이 아이디어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4. 와디즈 펀딩 시작, 성공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5. Blooming 프로젝트 펀딩이 기대됩니다. 앞으로의 기획이 기대됩니다. 보호 종료 아동 인터뷰가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됩니다.
  6. 블루밍 프로젝트가 인상 깊었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도 좋았다.
  7. 보호 종료 아동 테마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민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6월 이후에 더 새로운 캠페인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펀딩 성공을 응원합니다.
  9. 블루밍 프로젝트가 인상 깊다. 보호 종료 아동에 관한 뉴스가 잘 진행되면 좋겠다.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이 인상 깊다. 펀딩이 잘 성사되면 좋겠다.
  10. 보호 종료 아동 인터뷰 내용 홍보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 블루밍 프로젝트가 인상 깊었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도 좋았다.
  12. 아쉬운 점은 펀딩 진행 상황에 대한 홍보나 카드 뉴스도 함께 진행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펀딩 이야기만 해서 아쉬웠다. 펀딩에 모든 포커스를 맞춘 거 같은데, 다른 활동도 병행하여 진행하였으면 좋겠다.
  13. Blooming 활동이 성공했으면 좋겠다.
  14.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계획을 바꿔서 잘 실행한 것 같고 보호 종료 아동을 인터뷰하여 대중들에게 알리는 활동이 사회에 유익한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15. 계획이 바뀌다 보면 그에 따라 상황이 바뀌어 힘들 수도 있는데 적절하게 잘 진행하고 계신 것 같고 이번 활동이 잘 진행되어 사람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청소년/영유아

너나들이

  1. 아쉬운 점은 다문화 아이들과 멘토링을 하면서 다문화 인식개선에 대한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온라인 맨토링 과 학교폭력 맨토링 과 펀딩 시작 한 달이지만 많은 활동을 한 것이 느껴졌다. 열심히 진행하고자 엿보이는 팀이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펀딩을 진행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였다.
  2. 꾸준한 온라인 오프라인 멘토링 진행이 인상 깊다.
  3.  활동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계획한 대로만 진행하면 앞으로의 활동들이 더욱 기대될 것 같습니다.
  4.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멘토링을 진행하고, 청소년의 학교폭력 문제를 위한 펀딩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 깊었음,
  5. 준비하고 계획한 캠페인이 다양함. 우와 멘토링 화이팅입니다!
  6. 온·오프라인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 크라우드 펀딩 온라인 멘토링, 오프라인 멘토링 시작. 직접적으로 만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점이 인상 깊다.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피해의 정도와 상관없이 방문하게 할 수 있게 함. 선물 키트.
  7. 오프라인 멘토링 기관을 찾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진행하게 된 것이 잘된 것 같음.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상품이 단순 우산 등이 아니라 자기 생각을 돋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상품이었으면 좋겠음. 다이어리나 일기장 백분 백답지 등.
  8. 온라인 멘토링은 현 시국에 잘 맞아서 좋았고, 이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멘토링도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9. 다문화 청소년들과의 오프라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것이 보기 좋았고 단발성이 아닌 입시까지 상담하는 것이 좋다.
  10. 꾸준한 멘토링 활동이 보기 좋음.
  11. 코로나 19에 오프라인 활동이라는 부분에서 무료했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생각.
  12. 피해자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만한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다.
  13. 학교폭력 주제는 예민한 주제이고 오히려 2차 가해의 우려가 있기에 이에 대해 주의를 하며 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14. 온라인 멘토링의 홍보 방식이 좋은 것 같다. 멘토 소개를 통한 멘티들의 원활한 진행이 가능할 것 같다.
  15. 학교폭력 상담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취지는 좋지만, 선물 키트의 구성이 조금 아쉽다.
  16. 멘토링 진행이 무사히 진행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양한 활동이 많이 진행되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17. 다문화 청소년들과의 오프라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것이 보기 좋았고 단발성이 아닌 입시까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안다미로

  1. 진달레 프로젝트가 아쉬웠지만 수정된 프로젝트도 기대가 된다. 진달래 프로그램은 실패했지만, 인스타그램으로 카드 뉴스 및 팔찌 만드는 거 홍보하는 것이 흥미로웠다. 진달래 프로그램은 실패에 끝났지만, 어떻게든 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고,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도 보기 좋았다.
  2. 팔찌 착용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그것을 설명하는 내용을 올린 것이 좋았습니다. 인스타를 지속해서 올려 인스타를 활성화한 점이 좋았습니다.
  3. 인스타그램을 계속 유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잘하고 계시는 것 같고 바로바로 피드백을 수용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4. 펀딩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뒤 착용법까지 알려주는 등의 세심한 캠페인 진행이 돋보임, 팔찌 착용 피드백 너무 좋네요!
  5. 팔찌 착용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카드 뉴스 제작 훌륭. 진달래 캠페인 보류 준비단계로 보임. 잘 발전시켰으면
  6. 진달래 프로젝트 인원 모집이 쉽지 않을 것을 예상.
  7. 서포터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개선한 점이 좋았습니다. 진달래 프로젝트가 보류된 것이 아쉬우나 앞으로 더 좋은 캠페인을 위한 발걸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소통을 통해 팔찌 착용법을 인스타에 올린 것이 좋았습니다.
  8. 코로나로 인한 인원 모집 실패가 아쉽다. 피드백을 바로 받아들여 팔찌 착용법을 게시한 것이 인상 깊다.
  9. 진달래 캠페인 진행이 잘 안 된 점이 아쉬움.
  10.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제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아 아쉽다.
  11. 코로나로 인한 진달래 프로젝트 실패가 아쉬웠다. 팔찌 착용법을 게시한 것은 좋은 것 같다. 많은 캠페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
  12. 팔찌 착용법에 인스타에 올린 것에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보다 대체 방법을 생각해서 계속 끌고 가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13. 코로나로 인한 인원 모집 실패가 아쉽다. 피드백을 바로 받아들여 팔찌 착용법을 게시한 것이 인상 깊다.

온피니스

  1.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아이 찍기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준비 중이라 들었는데 그것을 통해 아동센터를 방문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든다. 아동센터에 방문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 꾸준한 안산 아동센터 활동을 하는 게 인상 깊다 계속 크라우드 펀딩을 시도하고 있는 것 같아 성공적으로 해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3. 안산 아동센터에서 활동을 계속 진행하는 모습이 매우 훌륭합니다. 또한, 아동들의 사진 찍어주기 캠페인의 취지가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꼭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소중한 사진을 남겨주며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대면으로 진행한 점에서 노력이 느껴짐,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진행한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함, 안산 지역 아동센터 활동이 즐겁게 활동하긴 것 같습니다!
  5. 안산 아동센터 어린이날-간식 전달. 한 줄 코멘트 캠페인. 아동 사진 찍어주기 캠페인. 아동 센터 프로그램 곤란해지자 대체 프로그램 실행한 것 훌륭 / 다른 캠페인은 준비 단계로 보임.
  6. 안산 아동센터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것이 대단함.
  7. 아동시설에 지내는 아동들의 사진 찍어주기 캠페인이 인상 깊었습니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비록 이루어지지 못했지만 그러한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해 선물이라도 전달한 점이 좋았습니다.
  8. 안산 아동센터 활동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9. 꾸준한 아동센터 방문이 보기 좋음.
  10. 간식 전달로 친밀감을 형성하여 좋은 것 같음.
  11. 다양한 가족 구성을 다룬다는 점에서 카드 뉴스가 기대된다.
  12. 미혼모 시설에서 사진을 찍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3. 안산 아동센터에 방문하여 봉사한 것이 인상 깊다., 한 줄 코멘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
  14. 아동시설에 지내는 아동들의 사진을 찍는 것의 취지는 좋지만, 제한이 많을 것 같다.
  15. 아동센터 활동이 보기 좋습니다! 아동 사진을 찍어주는 것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16. 안산 아동센터 활동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초지일관

  1. 고등학생을 위한 멘토링은 다른 팀들도 하는 활동이기에 초지일관만의 멘토링을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그러나 7기만 모인 팀이지만 꾸준하고 세세한 캠페인을 기획했다는 점이 인상 깊다.
  2. 진로 멘토링의 준비나 실행 과정이 참 꼼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진행이 쉽지 않은 면이 있겠지만 열심히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다른 기획이나 활동 계획을 통해 5월에 팀원분들이 정말 많은 시간을 들이고 노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활동 계획과 준비과정이 꼼꼼하게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진행하실 활동이 잘 시작됐으면 좋겠습니다.
  4. 다양한 캠페인 계획이 인상적입니다,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를 정말 많이 계획하신 듯합니다!
  5. 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진로 멘토링. 많은 고등학교와 콘택트. 지역 아동 센터에서의 놀이 수업. 직접 방문하여 진행됨. 사회공헌이라는 딱딱한 틀을 밸런스 게임을 통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인상 깊음
  6.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놀이 수업의 베타버전 진행. 프로그램들의 추진력이 좋으며 실행력이 인상 깊음. 밸런스 게임이라는 이목을 끌 수 있는 매개체를 사용하려는 것이 인상 깊음.
  7. 고등학교 멘토링이 불발된 것이 아쉬움. 그런데도 활동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매우 기대됨.
  8. 여러 기관과 만나 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진로 멘토링을 계획 중인 점, 지역아동센터에서 놀이 수업을 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 실행될 밸런스 게임 챌린지가 기대됩니다.
  9. 지역아동센터에서의 놀이 수업이 인상 깊었다. 멘토링 캠페인은 다른 팀과의 차별성을 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
  10. 다양한 캠페인 진행이 좋음.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과 계획 중인 캠페인이 잘 마무리되면 좋겠음.
  11. 진로 멘토링의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팀이 하고 있어 조금은 아쉬웠다, 그러나 이전 계획처럼 직접 학교에 간다면 이는 초지일관 팀의 특이성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12. 일취월장 멘토링 취소된 것을 보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3. 고등학교와의 콘택트가 이루어졌으나 불발된 게 아쉽다. 일취월장과 놀이 수업 캠페인을 더욱 발전시키면 좋을 것 같다. 밸런스 게임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을 어떻게 소개할지 궁금하다.

문화/미디어/역사

너희생각

  1. 종로를 테마로 캠페인을 진행한 점이 신선하고 인상 깊었다. 아쉬운 점은 더 나아가 엽서 이외에도 종로 소상공인들과 콜라보 할 수 있는 좋은 소재들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카페에 엽서 같은걸 드려서 홍보해달라는 식으로 방향을 잡으셨던데 좋은 아이디어 같다. 케라그라픽 분들은 이런 식으로 하기도 한다.
  2. 엽서 협업과 캠페인 계획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한다.
  3. 역사 어게인이라는 캠페인이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부분이 인상 깊다 종로 심리테스트 제작도 최근 이슈되는 걸 활용한 것 같아 인상 깊다.
  4.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매우 크다는 생각이 들어 종로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던 점이 훌륭합니다. 또한 종로 심리테스트로 자신에게 맞는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것 또한 매우 흥미롭습니다. 서포터즈를 통해 더욱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5. 종로라는 지역을 중심으로 심리테스트 등의 여러 활동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6.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게 인상 깊음, 소상공인 가게를 홍보했다는 점이 인상 깊음, 진행하시는 프로젝트들이 다 재미있어 보입니다! 화이팅입니다!
  7. 다양한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직접 엽서를 제작하여 비치했다는 점. 지역 상권과 직접 소통했다는 점이 인상 깊다. 소상공인 가게 홍보가 이루어졌다는 점. 심리테스트는 서포터즈와 협업하여 제작.
  8.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아서 홍보 효과에 큰 도움을 받으리라 생각되어 온라인으로 주로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많은 장점이 있을 것 가다. 또한,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종로에 대해 알림과 동시에 사람들에게는 가게에 대해 알림으로써 관심을 성공적으로 유발하고 역사어게인 캠페인에 대한 유입이 증대될 것 같다.
  9. 코로나 시국에 맞추어서 소상공인 가게와 협업을 진행한 것이 좋았습니다. 종로 여행코스를 기획하고, 심리테스트를 배포한다는 점에서 현재 트랜드를 잘 파악하고 있음이 보였습니다.
  10. 종로 근처 가게들과 협업하여 엽서를 만들어 사람들한테 홍보하는 방식이 신선했다.
  11. 엽서 비치 아이디어가 기발함 소상공인 가게 홍보해준 것이 인상 깊음.
  12. 다양한 카드 뉴스 제작과 다양한 캠페인으로 흥미를 끌게 한 부분, 역사어게인이라는 프로젝트로 종로와 캠페인에 관심을 두게 만든 점이 좋음.
  13. 많은 사람이 엽서 홍보방식에 대해 좋아할 것 같다. QR코드를 통한 홍보가 인상 깊었다.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열심히 홍보하고 알리려는 것이 인상 깊다. 앞으로의 캠페인이 기대된다.
  14.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 같다. 서포터즈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직접 제작한 엽서를 배포한 것이 실천력이 뛰어난 것 같다. 엽서에 큐알코드를 넣은 것도 좋은 아이디어. 팔로우수가 많이 늘어난 것 같아 대단하다. 카드 뉴스 지속해서 잘 활용하고 계신 것 같다.
  15. 종로 근처 가게들과 협업하여 엽서를 만들어 사람들한테 홍보하는 방식이 신선했다.

디어히어

  1.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시각장애견을 주제로 펀딩을 진행한 점이 좋았다. 지하철 광고 콘택트도 너무 좋다.
  2. 펀딩에 선공하여 지하철 홍보를 하는 것이 좋은 방향인 것 같은 데 지하철 홍보를 잘 안 보기도 하고 좀 더 대중화된 영상매체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지하철 광고로 이어지기 위한 많은 활동을 기획하고 있는 거 같아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리고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도 기획 중이라고 해서 인상 깊었다.
  3. 너의 눈이 될개 펀딩에 대한 많은 홍보를 시도한 것이 인상 깊다 지하철 광고가 성공했으면 좋겠다.
  4. '너의 눈이될 개'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이끈 점이 인상 깊습니다. 모금 금액으로 추후 지하철 광고 개시까지 잘 완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용기내 캠페인과 용기냈어 캠페인 작명이 탁월하다고 느꼈습니다. 카드 뉴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확산 챌린지까지 모두 좋은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5. 너의 눈이될 개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한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진행한 결실이 모인 것 같아 기쁘고 모금 금액으로 지하철 광고를 하여 마무리까지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6. 크라우드 펀딩 성골 지하철 광고를 하겠다고 한 아이디어가 좋음, 브이로그 기대됩니다! 화이팅!!
  7. 협회와 협업하여 기사 송출, 작가를 통한 홍보, 크라우드 펀딩 성공. 주문 진행 예정, 지하철 광고 게시 예정. 환경 관련 확산 챌린지. 펀딩과 이후 행보가 인상적. 지하철 광고 신선.
  8. 펀딩 성공, 제로에이스트 캠페인까지 잘 진행하고 있는 듯. 너의 눈이 될개 프로젝트가 끝까지 잘 마무리됐으면 좋겠음.
  9.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무리한 점이 인상 깊었다. 또한, 펀딩 성공에 이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도 인상 깊다.
  10. 크라우드 펀딩 진행 성공률 110%인 점이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하철 홍보를 기획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11.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이 인상 깊고 지하철 광고까지 잘 마무리되면 좋겠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도 꾸준히 확장해 시행하는 것이 좋다.
  12. 크라우드펀딩 성공이 인상 깊음, 용기냈어 캠페인이 기대됨.
  13.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부분이 좋음,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인 만큼 지하철 광고 게시가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음.
  14. 지하철 광고 설치를 구체화하여 실현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15. 캠페인을 위해 다양한 홍보를 시도했다는 점이 좋았다.
  16. 새로운 캠페인인 용기냈어 캠페인이 기대된다.
  17. 크라우드 펀딩이 무사히 끝난 것이 인상 깊다.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에 대한 기대가 높다. 지하철 광고 캠페인이 인상 깊다.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다.
  18.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이 인상 깊고 지하철 광고까지 잘 마무리되면 좋겠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도 꾸준히 확장해 시행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리아리

  1. 5월을 가정의 달 주제로 잡은 것이 좋았다. 아쉬운 점은 대상을 더 넓게 잡아서 또 다른 캠페인으로 지속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어버이날 이벤트 스승의 날 이벤트 가정에 날 이벤트 진행을 했다고 하는데 이 이벤트를 좀더 했으면 한다. 신생팀으로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팀이다. 비록 이번에는 큰 프로젝트보다는 SNS를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했지만, 더욱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팀이다.
  2. 처음 진행한 캠페인인 민생치유록을 잘 진행한 것 같다. 다음 달 캠페인도 기대가 된다.
  3. 가정의달 5월에 어버이날 캠페인 사연과 스승의날 선생님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DM으로 신청받았던 캠페인이 재미있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본 캠페인의 홍보가 조금 더 잘 이루어져 많은 참여자를 끌어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 로고와 걸맞은 추후의 캠페인 기획도 좋았습니다. 역사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카드 뉴스와 건강 관련 장기 캠페인 또한 기대됩니다.
  4.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사연과 스승의 날 메시지를 받는 활동이 인상 깊었습니다.
  5. 가정의 달을 맞추어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었으며, 한 달의 특성에 맞춰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 기대됨. 다만 오프라인으로도 캠페인 기획이 진행되면 더 좋을 것 같음, 역사적인 내용을 전달한다고 하시는데 기대됩니다!
  6. 제로웨이스트, 민생 치유록 등 다양한 캠페인 기획 훌륭/호국의 달 특집 캠페인 시기적절 민생 치유록, 사연 받아서~, 호국의 달 역사 알리미
  7. SNS 계정을 통해 정보 전달에 힘썼다는 점.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면 좋을 것이다.
  8. 민생치유록이라는 캠페인 명이 재미있음. 신설팀임에도 활동을 잘 하는 것 같아 앞으로도 기대가 됨.
  9.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매월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점에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10. 가정의 달 맞이 사연 프로그램이 인상 깊었고, 호국의 달 역사 알리미 캠페인 취지가 좋았습니다.
  11. 신규 팀원으로 이루어진 팀인데도 SNS를 활용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다. 하지만 구체적인 참여율 등을 알리지 않아서 결과 발표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12. 날짜를 고려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콘텐츠로 잘 기획했다고 생각.
  13. 짧은 기간 내에 다양한 활동을 하여 다양성이 높아 보였다. 이외에도 장기적이고 연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 그러한 점에서 6월의 장기 캠페인이 기대된다.
  14. 달마다 컨셉을 맞춰서 활동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 뉴스 이상의 캠페인이 무엇일지 논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5. 팀 이름이 아주 귀엽고 의미 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7기 단원분들의 캠페인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달마다 의미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는 점이 색다르고 특색있어 좋았습니다.
  16. 어버이날과 같이 뜻깊은 날을 캠페인과 연관 지은 점이 좋아 보인다. 캠페인이 모두 SNS만 사용해서 진행되는 거 같다. 좀 더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되면 좋겠다. 새로운 캠페인을 기대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한 참여형 캠페인. 감사의 메시지를 받는 캠페인 > 사연을 SNS 게재
  17. 호국의 달 역사 알리미 캠페인 기획 예정.
  18. 신규 팀원으로 이루어진 팀인데도 SNS를 활용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다. 하지만 구체적인 참여율 등을 알리지 않아서 결과 발표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랑

  1. 독립영화 홍보물이 기대된다. 감독님과 만난 점이 매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벚꽃 측에 카드 뉴스/ 독립영화 홍보.
  2. 독립영화 홍보 말고는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축제에 대한 홍보 및 독립영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높이는 노력이 돋보였다.
  3. 독립 영화 캠페인을 꾸준하게 업로드 하는 것에 대해 문화 부분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되는 게 아쉽지만 그런데도 다양한 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다
  4. 코로나 상황 속에서 지역축제 소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또, 가로등 캠페인을 통해 독립영화계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독립영화에 더 큰 관심과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추후 캠페인을 구성해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5. 지속해서 독립영화에 대한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대단하고 가로등 캠페인을 통해 독립영화계의 어려운 부분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의미 있는 활동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6. 지역축제 프로젝트를 여러 방식으로 이어나가시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7. 독립영화 부흥을 위한 가로등 캠페인 슬기로운 지역 축제. 월간독립 영화, 가로등 캠페인(영화제).
  8. 슬기로운 지역 축제가 코로나 상황에 맞지 않아 취소되었다는 점. 다른 방향으로 비슷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월간 독립 영화는 접근성도 좋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함.
  9. 카드 뉴스 - 다양한 독립영화가 소개되었으면 좋겠음 사람들이 독립영화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인식을 바꾸는 등 다양한 시도를 폭넓게 진행해보면 좋을 것 같음. 포스터 제작이 기대됨.
  10. 온라인으로 축제를 경험하고 이를 공유하는 캠페인이 인상 깊다. 또한 가로등 캠페인을 통해 독립영화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고자 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11. 온라인 축제가 아무래도 사람들의 관심이 부족한 만큼 이를 홍보한 것이 좋았습니다. 월간독립 영화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소규모 영화제작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습니다.
  12. 캠페인의 구체적인 방향성이 좋음. 또한 꾸준한 홍보가 좋음 독립 영화의 어려운 현실을 알린다는 캠페인이 의미 있다고 느꼈으며 일러스트를 이용한 상품이 잘 제작되었으면 좋겠다.
  13. 일러스트 리워드 상품 좋은 것 같습니다. 소규모 영화는 자본이 부족한 관계로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4. 캠페인이 카드 뉴스에만 그친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다. 조금 더 다양화된 활동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슬기로운 지역축제의 종료가 아쉽다. 독립영화 소개가 인상 깊다. 가로등 캠페인이 인상 깊다. 앞으로의 활동계획이 기대된다.
  15. 온라인으로 축제를 참여했다는 게 색다르다. 독립영화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는 게 의미 있다. 계획은 다양하지만 현재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 두드러지지 않아 아쉽다.
  16. 가로등 캠페인이 무사히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7. 슬기로운 지역축제를 잘 마무리한 것 같음.
  18. 독립영화의 어려운 현실을 알린다는 신선한 목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적.

청년/환경/반려동물

새로고침

  1. 환경에 대한 정기구독 메일 서비스가 가장 인상 깊었던 팀이었다. 사료 수요가 부족한 보호소에 대한 후원 캠페인도 너무 좋았다. 동물들 위해 사료 펀딩이 인상 깊었던 것 같다.
  2. 그린 레터 캠페인을 기획했다는 점이 인상 깊다 가능하다면 이런 캠페인을 우리 팀도 활용하고 싶다.
  3. 그린 레터 캠페인이 매우 신선한 것 같으며 큰 노력이 들 것 같은데 고생하신 것 같습니다. 함께함개 캠페인도 진행하시며 다양한 영역에서 깊은 고민을 바탕으로 한 캠페인이신 것 같습니다. 6월 활동도 기대됩니다.
  4. 많은 의견과 생각을 통해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잘 진행하여 여러 분야의 활동들로 넓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 유기견에 대한 후원에 대해 재진행하고 후원내역을 공개할 예정인 것이 인상 깊었으며, 이번 캠페인은 성공되길 바람, 정기구독 서비스 아이디어가 참신함. 타깃참여자 선정이 좋음. 유기견 보호소에 사룟값을 후원하는 캠페인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6. 구체적이고 자세한 여러 콘텐츠를 제시. 함께할개 캠페인 디자인 훌륭 무료 메일 정기 구독 캠페인(접근성이 좋을 듯, 무료라는 점에서 부담이 없어 좋은 것 같다)(장기 캠페인)(아이디어 최고…!!) 함께할개 캠페인-후원 진행 중.
  7. 무료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가 신선했음. 구독자가 많이 생겨 많은 사람이 환경 관련 정보를 받았으면 좋겠음. 구독 서비스 홍보 방안도 생각해보면 좋을 듯.
  8. 무료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가 굉장히 신선하다고 생각하였다. 접근성과 함께 최근 세대의 관심을 반영하였다는 점에서 굉장히 인상 깊었다.
  9. 함께할개 캠페인이 규모가 작아진 점은 아쉽지만, 작게라도 진행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린레터 활동이 앞으로 꾸준히 이루어져서 사람들이 환경의 변화에 기여하도록 변화를 이끌어 올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10.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라는 캠페인이 신선하다. 내용의 구성 또한 좋아 보인다.
  11. 캠페인의 기획이 좋고 의도한 목적이 좋은 것 같다고 생각, 그린 레터 캠페인을 장기 캠페인으로 전환하여 정기적으로 활동하기로 한 점이 인상 깊음 무료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두게 한 것이 흥미롭다.
  12. 그린 레터 캠페인을 통해 환경 이슈를 널리 알리게 된 점이 좋았다고 생각하였고 이미 많은 구독자가 생겼다는 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13. 그린 레터 캠페인이 유익하고 환경에 대한 정보를 잘 알 수 있을 것 같다. 벌써 40명의 구독자가 생긴 것이 기대할만하다. 함께할개 캠페인이 장기로 이어졌으면 좋을 것 같다.
  14. 무료 메일 정기구독 캠페인으로 MZ 세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뉴스레터 캠페인을 구상한 것이 너무 좋고 신선한 시도라고 생각한다.
  15. 메일 정기 구독 서비스라는 캠페인이 신선하다. 내용의 구성 또한 좋아 보인다.

전청시

  1. 목표했던 펀딩을 달성해서 너무 멋지다. 펀딩에 성공한 모습이 멋있었고 또한 홍보하는 방향도 좋은 의도가 있어서 좋았다. 펀딩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2.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깊다. 
  3.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한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6월에 리워드 발송과 기부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4. 십자말 풀이 캠페인의 취지도 좋고 피드백을 받아들여 수정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분야에서 새로운 캠페인을 더 시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우선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한 부분에서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마무리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6.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축하드립니다! 너무 귀여운 캐릭터였는데 다행입니다.
  7. 길고양이 캠페인 성공/십자말 풀이 캠페인 개선(어떻게 개선됐는지를 봐야 자세히 판단 가능할 듯).
  8. 펀딩 성공 축하드립니다.
  9.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또한, 십자말 풀이 캠페인을 통해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한다는 점이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게 만든다.
  10. 크라우드 펀딩이 마무리 단계를 향해가며 성공적으로 끝낸 것 같습니다. 십자말 풀이 캠페인도 앞으로 기대됩니다. 크라우드 펀딩 성공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된 것을 보니 캠페인이 잘 마무리된 것 같다.
  11.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와디즈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이에 문제가 생겼음에도 유연하게 대처한 것이 인상 깊다.
  12. 기부할 곳 잘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드백 반영하는 점이 좋습니다. 펀딩금을 기부한다는 것이 인상 깊다. 십자말풀이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13. 펀딩이 성공적으로 끝나서 다행이고, 한 분 한 분께 연락한 것에 대해 훌륭하다고 생각하다. 십자말 풀이 캠페인이 기대된다.
  14. 크라우드 펀딩 성공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된 것을 보니 캠페인이 잘 마무리된 것 같다.



팀 활동 점수

디어히어(21800점)
너나들이(21550점)
너희생각(19350점)
새로고침(17250점)
화양연화(15750점)
커넥터스(15550점)
안다미로(15300점)
전청시(14550점)
온피니스(13450점)
하랑(12250점)
홍익인간(11700점)
나빌레라(9100점)
초지일관(8400점)
아리아리(6650점)
그린나래(4750점)




보고회 불참, 패널티 횟수




22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23-04-17
공지사항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22-10-28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2시간 전
3
0
회의/기획/결과
심유섭심유섭
04-20
210
3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17
464
8
회의/기획/결과
김선우김선우
04-16
450
7
사회공헌데이
김태림김태림
04-15
445
11
회의/기획/결과
정재희정재희
04-15
501
7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11
574
13
회의/기획/결과
최은성최은성
04-08
679
15
회의/기획/결과
이진우이진우
04-05
749
23
회의/기획/결과
정하윤정하윤
04-03
862
25
회의/기획/결과
김선우김선우
04-03
825
18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4-02
838
31
회의/기획/결과
윤지원윤지원
03-28
1066
37
회의/기획/결과
전채희전채희
03-28
1083
32
회의/기획/결과
심유진심유진
03-27
1015
41
봉사활동
이채령이채령
03-26
1081
27
사회공헌데이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3-25
1628
42
회의/기획/결과
이유린이유린
03-25
1058
36
  • 제목 + 내용
  • 제목
  • 내용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