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541)

전체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청년챔프단
봉사활동하랑팀 #북리뷰 하랑서재언박싱 캠페인 결과보고0
이수빈이수빈
22-07-14
2885
41


캠페인 명
 : #북리뷰 하랑서재언박싱 


캠페인 기간 : 2022-05-10~2022-07-13


참여 인원 : 김성원(독서토론 진행 및 참여, 기획서 작성), 이지민(카드뉴스 제작 및 토론), 이수빈(카드뉴스 제작 및 토론), 김도이(카드뉴스 제작 및 토론), 문주희(도서선정 및 토론) 외 대학생 12명


참여 장소 : 구글미트와 하랑 인스타그램 


캠페인 제안 배경 

현재, 각 종 SNS와 OTT서비스의 활성화로 많은 대학생들이 디지털 매체에서 정보를 얻고 간접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매체 역시 유익한 점이 많지만, 과거로부터 유지되어 온 인쇄매체는 옛 선배들의 경험이 축적되어 있으며 그들의 발자취를 통해 미래를 예견할 수도 있습니다. 점점 줄어드는 대학생들의 독서량에 하랑 팀은 대학생 독서 적극 장려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북 리뷰를 2주에 한 권, 총 3권을 다룰 예정이고, 북 리뷰와 함께 대학생들의 온오프라인 독서토론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캠페인 기대 효과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팀원들을 포함한 대학생들이 독서의 재미를 조금이나마 느껴서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이어가기를 기대합니다. 또, 단지 수동적으로 책을 읽는 것만이 아닌 직접 북 리뷰를 진행하고, 사람들과의 토론을 통해 책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기대합니다.


캠페인 취지 및 내용 :

각종 SNS와 미디어에 노출되어 과거에 비해 현격히 줄어든 독서량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북리뷰 하랑서재언박싱 캠페인을 기획하여 의견 및 견해 공유, 책 소개와 리뷰 등을 통해 적극적인 독서 장려하고자 하였습니다.

하랑팀은 먼저 수동적인 독서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권고하기 위해 주차 별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2주 당 한 권의 목표 기간을 설정하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관심이 있는 외부 대학생들과 함께 구글미트를 통한 독서토론을 시행하여 다양한 시야의 의견과 가치관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독서토론을 바탕으로 관련 도서에 관한 인상깊었던 내용, 책 소개, 의견을 포함한 (1)여행의 이유, (2)이방인, (3)수레바퀴 아래서 북리뷰 카드뉴스를 제작하였고, 하랑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캠페인 사진



캠페인 결과 :

동일한 한 권의 책을 읽고 서로의 의견과 견해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여러 관점으로 책을 다시 바라봄으로써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가 높아질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하면서 도서 스펙트럼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캠페인 후기 :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팀원을 포함한 다른 대학생 들의 의견을 공유하며, 개개인의 초점에 따라 다른 해석에 도서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다양한 장르를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캠페인 홍보링크 :


https://www.instagram.com/p/CfYtgd3FFsj/?igshid=YmMyMTA2M2Y=

https://www.instagram.com/p/CfpyEx_BUfO/?igshid=YmMyMTA2M2Y=



41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구분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청년챔프단
한국사회공헌협회한국사회공헌협회
03-25
704
4
청년챔프단
조은빈 조은빈
03-21
362
10
청년챔프단
장유민장유민
03-21
332
12
청년챔프단
박아시박아시
03-20
361
6
청년챔프단
박성훈박성훈
03-15
511
21
  • 제목 + 내용
  • 제목
  • 내용
  • 작성자